[Mac] Powerlevel10k로 Zsh 터미널 꾸미기 (M1)

봄바야·2021년 8월 3일
0

✨ 일단 완성샷 ✨


powerlevel10k 깃허브

저는 oh my zsh을 깔았기 때문에 이후 순서만 적어둘게요!


👉 git clone 해줍니다.

git clone --depth=1 https://github.com/romkatv/powerlevel10k.git ${ZSH_CUSTOM:-$HOME/.oh-my-zsh/custom}/themes/powerlevel10k

👉 done!

👉 그럼 이렇게 zsh에 설정해줍니다

echo 'source ~/powerlevel10k/powerlevel10k.zsh-theme' >>~/.zshrc

터미널을 재부팅 하시고!

p10k configure

명령어 입력하면 이제 디자인 원하는걸로 선택 가능합니다.

Choice [ynrq] 👉 이렇게 되어있으면 y(yes), n(no) or q(quit) 클릭해주시면 돼요!
Choice [123rq] 👉 이건 숫자 클릭하시면 돼요!

클릭해주시면 자동으로 다음 세팅으로 넘어갑니다 ㅎㅎ

중간에 Unicode랑 ASCII 선택하는게 있었던 것 같은데 🤔
저는 Unicode 선택했던 것 같아요..

이거랑 아래꺼는 그냥 recommended로 체크 ㅎㅎ

그럼 이렇게 다 됐다고 나옵니다~!~!


만약 이모지가 ?로 나온다면 ? 👐

font를 바꿔보세요!

👉 powerlevel10k 추천 폰트

저는 MesloLGS NF Regular.ttf 이 폰트를 다운 받았던 것 같아요
서체 Font 추가해주시고
터미널 👉 설정 👉 폰트 수정해주시면 이모지 잘 나올거예요!!

이게 저의 최종 터미널!!!! ✌️🥳
이것저것 해보다가 지금에서 정착 🛎


터미널에 있는 이모지를 바꾸려면 ? 👐

vi ~/.p10k.zsh

.p10k.zsh 파일 들어가셔서 이모지 수정해주시면 된다고 해요 🙌

저는 깃허브 이슈에서 icon 검색해보면서 찾아봤었어요
이슈에서 icon 검색


출처 : https://github.com/romkatv/powerlevel10k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8월 11일

우왕 멋있어요 ~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