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_100[국비] 자바 웹프로그래밍 과정

Bona의 블로그 입니다.·2023년 2월 28일
0

국비과정

목록 보기
99/99

 🌞 Day 100 

  • 마지막날, 수료식, 회고



 🌷 수료날 & 짧은 회고 

  • 마지막날까지 8시간 꽉꽉 채웠다. 마지막 내부평가가 있어서 빠질수도 없었지만... 시험 후에 조퇴하고 싶은 유혹도 있었으나 마지막 시간에 수료식과 취업상담 안내가 있다고 해서 성실히 8시간 꽉 채웠다.

  • 100일의 수업일(공휴일과 휴강일을 제외한), 약 6개월 동안의 훈련기간동안 나의 목표는 매일 블로그쓰기와 수업에 빠지지 않는 것이었고 수료날까지 출석해서 목표를 달성했다.

  • 수료식에서 개근상, 성적 우수, 성적 최우수 시상이 있었고 나는 개근상을 받았다. 상을 받으려고 한 것은 아니지만 조금 뿌듯했다.(스벅카드 받아서 좀 기쁨..)

  • 훈련기간은 끝났지만 사실 이제부터 시작인 느낌...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도 완성하지 못했고 ㅠㅠ
    깃헙도 엉망진창이라 정돈도 해야 하고...
    자격증도 준비해야 하고...
    훈련 시작하기 전보다 할 일이 더 늘어난 느낌...

  • 확실하게 JAVA와 Spring boot에 자신있습니다!!는 아니고 이제 뭔지 알 것같다는 정도 ㅠ_ㅠ
    내 마음은 불안하고 조급하지만 정신차리고 해야할 일을 하나씩 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겠다.





profile
제가 공부하고 공유하고 싶은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