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준 13334번 철로 골드2
푼 것, 배운 것
- 왜 처음에 sort 할 때 시작점으로 잡으면 안되나 end 점으로 잡아야 하나 의문이었는데 next_e - acc_e[0][0] 값을 비교해서 acc에서 빼기 때문에 next_e를 기준으로 잡아야 하기 때문이다
백준 1715번 카드 정렬하기 골드4
백준 10000번 원 영역 플래티넘4
푼 것, 배운 것
https://velog.io/@johnny/beak-10000
- 이분의 풀이를 보고 풀었다.
- 점의 좌표를 open하는 지점과 close 하는 지점으로 구분하여 스택에서 원을 만드는 방법
- 원의 영역 구분에서 내부에 있는 원으로 꽉 채워지는 경우와, 빈 공간이 있는 경우로 나눠서 공간이 몇개 생기는지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이 문제를 푸는 포인트
백준 2812번 크게만들기 골드4
- 문제
- 파이썬코드
- 자바코드
- 자바 주의 : StringBuilder로 out 할 때 n == k 여서 아무 것도 출력 안할 때는 ""를 출력해줘야 한다
백준 8983번 사냥꾼 골드4
푼 것, 배운 것
- 괜히 시간 아낄려고 sort() 해서 하다가 오히려 시간 날림.
- sort() 했으면(animal도 sort 했고, 순차적으로 찾을 것이면 이분 탐색 보다는 while 문으로 돌리는 것이 빠르고) 아니면 처음부터 이분탐색
- x 좌표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사대를 찾고, 그 사대와의 거리를 비교해서 답을 구하잖아. x좌표가 가장 가까운 것이 거리상으로 가장 가까운 거리라 할 수 있는 이유는 거리 계산을
(aj, bj) 간의 거리는 |xi-aj| + bj로 계산한다.
이렇게 하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