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C 7주차] Spring boot 프레임 워크 사용하기 - API 실습

유보라·2022년 5월 11일
1

UMC 2기

목록 보기
10/14
  1. 실습 과정
  2. 트러블 슈팅

실습 과정

인텔리제이 DB 연결!

환경 구축에서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인텔리제이에서도 build와 자바 실행을 해주었다.

조금 시간이 걸렸지만 결국 성공!

POSTMAN에서 테스트 해보자.

분명 알맞게 입력해주었는데...

localhost로 하고 싶으면 다운받으랜다... ㅡ3ㅡ 그래서 다운 받아주고 다시 시도~

성공! 쭉쭉 잘되니까 기분이가 좋아용😁 서버도 잘 실행되고 있고, 디비 연결도 잘 되었다는 의미!

유저 조회 API

조회(체크) : Provider에서 처리
생성 : Service에서 처리
실질적 쿼리문 : Dao에 작성

UserController에는

UserDao에는

UserProvide에는

이렇게 유저 조회를 위한 API가 만들어져있었다.

챌린지 과제! 유저 삭제 API

위 API를 참고하여 유저 삭제 API를 만들어보겠다.

BaseResponseStatus에서 새로운 status를 만들려고 했는데 이미 있었다!

트러블 슈팅

1. 인텔리제이 gradle 문제

문제 원인

인텔리제이에서 프로젝트를 오픈했는데, 여기 저기 다 빨간 줄이 뜨면서 오류가 발생했다. (사진이 없습니다ㅠㅠ)

해결 방안 & 참고 자료

먼저, jdk 버전을 맞춰주었다.

인텔리제이 프로젝트에서 .idea 파일을 지운 후 인텔리제이를 종료한 뒤, 다시 build.grade을 open해주었다.

참고 : https://ksabs.tistory.com/184

2. 인텔리제이 자바 실행 실패

문제 원인

분명 가상 머신에서는 됐었는데 인텔리제이에서 로컬 환경 테스트를 하는데 계속 자바 실행 할 때 연결 실패가 떴다..

알고 보니, 강의를 따라하다 보니 실수로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test로 적어논 것..!

그러니까, url의 엔드포인트 뒤에 test?autoRecconect=true를 써놓고 왜 안되지.. 이러고 있었다 ㅋㅎㅋㅎㅋㅎㅋㅎㅋ

해결 방안

데이터 베이스 이름을 제대로 써줬다 ㅎㅎ.. 그랬더니 연결 완료! (이걸로 30분 헤맸다)

profile
인하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생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