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잇2. 파이썬 활용하기

bottle_john·2020년 10월 2일
0

python 문법

목록 보기
2/2

✔모듈

모듈: 변수/함수/클래스 등을 미리 정리해 놓은 파일

-모듈에서 쓸 함수를 불러온다

📕 random모듈

  • randint(a. b) -> a와 b사이의 무작위 정수 return
  • uniform(a, b) -> a와 b사이의 무작위 소수(난수) return

📙 input모듈

: 사용자의 입력값[문자열]을 받음

input("이름을 입력하세요: ")

*나중에 쓰려면? ; 변수에 저장해서 써보기
name = input("이름: ")
print("Hello" + name)

ex) codeit #input함수의 return 값

>> 이름: codeit  +enter{EOF: end of file}
   Hello codeit
   

*숫자열로 받고싶으면? - 직접변환해서 입력해주면 됨
x = int(input("번호 : ")

모듈 실습

숫자맞추기게임 : 1과 20 사이의 숫자를 맞추는 게임을 만드려고 합니다.
앞서 배운 randint 함수와, input 함수의 개념을 활용하여 직접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세요.
진행 방식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기회가 번 남았습니다. 1-20 사이의 숫자를 맞춰보세요: "가 출력됩니다. 총 4번의 기회가 주어지며, 사용자가 한 번 추측할 때마다 남은 기회 횟수가 줄어듭니다. 정답을 맞추면, "축하합니다. 번만에 숫자를 맞추셨습니다."가 출력되고 프로그램은 종료됩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수가 정답보다 작을 경우 "Up"이 출력되고, 입력한 수가 정답보다 클 경우 "Down"이 출력됩니다.
답이 틀렸으면 (1)번부터 다시 진행합니다. 만약 4번의 기회를 모두 사용했는데도 답을 맞추지 못했으면, "아쉽습니다. 정답은 *였습니다."가 출력되고 프로그램은 종료됩니다.

trial = 4
tries = 0

from random import randint
ans = randint(1,20)
guess = -1

while tries < trial and guess ! = ans:
    guess = int(input("기회가 %d번 남았습니다. 1-20 사이의 숫자를 맞춰보세요: " % (chance - trial)))
    tries += 1
    if ip == ans:
        print("축하합니다. %d번만에 숫자를 맞추셨습니다." % trial)
        break
    elif ip < ans:
        print("Up")
    else:
        print("Down")
    if trial - tries == 0:
        print("아쉽습니다. 정답은 %d였습니다." % ans)

리스트

numbers = [1, 2, 3, 4, 5, 6]
names =["윤수", "혜린", "태호", "영훈"]

📗Indexing : 몇번째 자리인지

  • some_list[i] -> some_list안에서 몇번째인지
    ex) numbers[0] =1
    numbers[3] = 4
    numbers[-1] = 6
  • slicin[
    numbers[0:4] -> [1,2,3,4]
    names[2:] -> ["태호", "영훈"]
    numbers[:3] -> [1,2,3]
  • 연산

📘

profile
Bioinformatician, Data Scientist & Analysis [지망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