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스키마 작성

김형주·2021년 5월 21일
0

인스타그램의 구조


userId : post (1:N)

포스팅은 계정 하나에서 작성될 수 있다.(userId)
계정 하나에는 여러 포스팅이 포함된다.(post)

post : Like, Comment (1:N)

하나의 좋아요는 하나의 포스팅에 작성된다.
하나의 포스팅에는 여러 개의 좋아요가 달린다.
하나의 코멘트는 하나의 포스팅에 작성된다.
하나의 포스팅에는 여러 개의 코멘트가 달린다.

post : textContent (1:1)

하나의 포스트에는 단 하나의 textContent가 달린다.
단 하나의 textContent는 하나의 포스트에 종속된다.

like : userId (1:N)

하나의 계정은 여러 개의 좋아요를 달 수 있다.
좋아요 하나는 하나의 계정에서 누른 것이다.

comment : userId (1:N)

하나의 계정은 여러 개의 코멘트를 달 수 있다.
코멘트 하나는 하나의 계정에서 누른 것이다.

media : post (1:N)

하나의 미디어는 하나의 포스트에 종속된다.
포스트 하나에는 여러개의 미디어가 작성될 수 있다.

post : hashtag (N:M)

하나의 포스트에는 여러 개의 해시태그가 달릴 수 있다.
해시태그 하나는 여러 포스트에서 태그될 수 있다.

userId : follow (N:M)

하나의 계정에는 여러 팔로우를 가지고 있을 수 있다.
하나의 팔로우는 여러 계정에 있을 수 있다.

userId : follower (N:M)

하나의 계정에는 여러 팔로워를 가지고 있다.
하나의 팔로워는 여러 계정에 있을 수 있다.

profile
만물에 관심이 많은 잡학지식사전이자,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주니어 개발자 / 잡학지식에서 벗어나서 전문성을 가진 엔지니어로 거듭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