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코드 x 원티드 프리온보딩에 참여

Tasic·2021년 11월 6일
0

과정 정보

공고링크 참조

이 과정에 참여하게된 동기

취업의 기회

아무래도 선발과정이다보니 이 과정을 통해서 취업을 하기위함이 가장 큰 목적이다. 이 과정은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서해 그 기업에서 과제를 내서 진행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구직 공고 후 지원하는 방식과 다르고, 일반적인 취업 프로세스에서 어필할 수 없는 부분까지 어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기대하여 지원하게되었다.

개발실력 향상

이 과정에서는 다양한 기업과제를 수행해야된다. 그래서 이러한 과제를 하면서 기업이 어떠한 역량을 요구하는지 체험할 수 있고 만약 이 과정으로 취업을 못한다고 해도 추후 어떻게 기술에 대해서 학습을 하면 될 지 많이 습득할 수 있을 것 같다.

커뮤니케이션 능력 상승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 합을 맞추고 일을 해야되는 기회는 직장 생활 외에는 흔치 않다고 생각한다. 모르는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의견 조율이 안되는 상황을 맞이할 수 있으나 이러한 현상을 극복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 지, 몸으로 겪어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되었다.
또한 학습자료로 알 수 없는 개개인의 노하우를 공유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된다.

각오

이 과정을 일주일 하고 과제도 두번정도 하였다 하면서 느끼는건데, 프로젝트마다 셋업시 반복되는 과정들도 있었고, 프로젝트 주제를 받으면서 어떻게 진행할지 팀원들과 조율하는 과정들에 대해서 조금 미흡한 점이 있었던것 같았다. 앞으로도 과제를 하면서 나에 대해서 부족한 점이 많이 보일 것 같은데,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중도하지 하지않고 끝까지 과정을 잘 마무리하였으면 좋겠고, 이 과정을 통해서 내가 더 개발자로써 어울리도록 성장하면 좋겠다.

profile
블로그 옮겼습니다 (https://jotasic.github.io)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