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do cd

첸첸·2021년 11월 1일
0

linux

목록 보기
1/1
post-thumbnail
sudo cd /dir

오늘 아침, 프로젝트 로그를 보려고 해당 디렉토리로 이동해서 로그를 출력했는데, 로그가 출력되기는 커녕 프로그램이 셧다운되어있다고 해서 깜짝 놀랐다. 계정을 잘못 선택했나해서 나갔다 들어오고 다시 나갔다 들어와보고 (왜 로그를 제대로 볼 생각은 못하는지...)

ps -ef | grep "jar"

로 프로세스를 확인해보니 잘 떠있다...뭐지..?혼란...황급히 테스트를 해봤는데 테스트는 잘된다. 마음의 안정을 찾고 다시 보니 디렉토리 이동이 안되어있었다..

뭐야? 난 디렉토리 이동 분명 했는데? 원인은 sudo 명령어에 있었다.

sudo cd /usr/local/....
sudo tail -300f nohup.out

sudo는 프로그램에만 사용할 수 있다. cd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builtin command(내장명령어) 때문에 sudo 명령어를 사용 할 수 없었다.

sudo project_name
// project_name 이라는 프로젝트를 root 권한으로 실행

따라서 나처럼 사용하면 보통 에러가 출력되는거 같았는데, 나는 이런 에러가 발생하지 않았다. 그러니..경로가 당연히 변경되어있는 줄 알았지(변명)

sudo: cd: command not found

다음부터는 조심!

참조 : https://askubuntu.com/questions/291666/why-doesnt-sudo-cd-var-named-work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