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그림과 같이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에 인접한 위, 아래, 좌, 우 대각선 칸을 모두 위험지역으로 분류합니다.
지뢰는 2차원 배열 board에 1로 표시되어 있고 board에는 지뢰가 매설 된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
지뢰가 매설된 지역의 지도 board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안전한 지역의 칸 수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 board는 n * n 배열입니다.
- 1 ≤ n ≤ 100
- 지뢰는 1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board에는 지뢰가 있는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
board result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0], [0, 0, 0, 0, 0]] 16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1, 0], [0, 0, 0, 0, 0]] 13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0
function solution(board) {
let answer = 0;
const leng = board.length
const help = [[-1, -1],[-1,0],[-1,1],
[ 0, -1], [ 0,1],
[ 1, -1],[ 1,0],[ 1,1]]
const trap = [];
for(let x = 0; x<board.length; x++){
for(let y = 0; y<board.length; y++){
if(board[x][y]) trap.push([x,y])
}
}
console.log("폭 위치",trap,"길이",leng)
trap.map(([x,y])=>{
for(let i=0; i<8; i++){
const xx = x + help[i][0]
const yy = y + help[i][1]
if(0<=xx && xx<leng && 0<=yy && yy<leng){
board[xx][yy] = 1;
}
}
})
console.log(board)
for(let x = 0; x<board.length; x++){
for(let y = 0; y<board.length; y++){
if(!board[x][y]) answer++;
}
}
return answ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