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캐릭터의 좌표

butterbeetle·2023년 1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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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설명

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에는 up, down, left,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0,0]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0, 1], down을 누른다면 [0, -1], left를 누른다면 [-1, 0], right를 누른다면 [1, 0]입니다.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캐릭터는 항상 [0,0]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x, y]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 [0, 0]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4, 0]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4, 0]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제한사항

  • board은 [가로 크기, 세로 크기] 형태로 주어집니다.
  • 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
  •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
  • 0 ≤ keyinput의 길이 ≤ 50
  • 1 ≤ board[0] ≤ 99
  • 1 ≤ board[1] ≤ 99
  • keyinput은 항상 up, down, left, right만 주어집니다.

입출력 예

keyinputboardresult
["left", "right", "up", "right", "right"][11, 11][2, 1]
["down", "down", "down", "down", "down"][7, 9][0, -4]

내 풀이

function solution(keyinput, board) {
    var answer = [];
    
    let [boardX, boardY] = board
    boardX = Math.floor(boardX/2)
    boardY = Math.floor(boardY/2)
    
    return keyinput.reduce(([x,y],cur) => {
        if(cur === "up")         return [x,y === boardY ? y : y+1]
        else if(cur === "down")  return [x,y === (boardY * -1) ? y : y-1]
        else if(cur === "right") return [x === boardX ? x : x+1,y]
        else                     return [x === (boardX * -1) ? x : x-1,y]  
    },[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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멍청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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