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TIL-75 리엑트 네이티브-프로젝트-끝)

그냥차차·2023년 1월 16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72/111
post-thumbnail

1. 오늘배운거

ㄱ. 배포하기

  • 처음 리엑트 네이티브 프로젝트를 만들때 app.json을 빼고 프로젝트를 만들었다
  • 그 이유가 expo에 배포를 하지 않기 때문이고 보안을 위해서였는데 프로젝트가 끝나고 이제 배포를 해야하는데 app.json이 없어서 Expo에 배포가 되지않았다!
  • 그래서 어쩔수 없이 expo로 프로젝트를 새로만들어서 그폴더안에 지금까지 만든 폴더를 집어넣어서 배포를 했다!

2. 느낀점

  • 이번프로젝트를 하면서 느낀점은 리엑트와 리엑트 네이티브는 같은듯 완전 다르다는거였다!!
  • 하지만 그래도 리엑트 네이티브는 아주 재밌었던 경험이었다 웹이아니라서 새로워서인지 모르겠지만 나에게는 아주 좋은 경험이었다!

3. 아쉬운거

  • 아이폰 시뮬레이터로 작업을 하다보니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안되는 기능들이 있었다..다음에는 안드로이드도 문제없이 잘 되게끔 만들고싶다ㅎㅎ
  • 아쉬운거는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CRUD나 회원가입, 로그인등을 안해보신분 위주로 배치하다보니 내가 큰 기능을 개발하지 못한게 아쉽다!
  • 하지만 중간중간 코드들을 리펙토링하고 여기저기 도움을 주면서 많이 배웠음!

4. 회고

  • 다시 리엑트로 돌아간다!!다음주에도 화이팅
profile
개발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