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형
> 객체
boolean > Boolean
char > Character
byte > Byte
short > Short
int > Integer
long > Long
float > Float
double > Double
int i = 10; // 기본형
박싱
Integer iObj = new Integer(i); // java_v5 이전
i = iObj.intValue();
Integer iObj = i; // java_v5 이후 오토박싱
Integer i = (Integer)iObj; // 언박싱
int i = (int)iObj; // 언박싱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저장소.저장(10);
저장소.저장("안녕");
저장소.저장(new 사람());
저장소.저장(new 사과());
저장소.저장(5.5);
저장소.저장(false);
저장소.저장('a');
// 정수 계열
byte b = 0; // 1바이트
char c = 1; // 2바이트
short s = 2; // 2바이트
int i = 3; // 4바이트
long l = 4; // 8바이트
// 실수 계열
// 4.1f => float 형 실수를 의미
float f = 3.14f; // 4바이트
// 3.141592 => double 형 실수를 의미
double d = 3.141592; // 8 바이트
// 논리 계열
boolean bl = false; // 1/8 바이트, 1비트
저장소.저장(b);
저장소.저장(s);
저장소.저장(c);
저장소.저장(i);
저장소.저장(l);
저장소.저장(f);
저장소.저장(d);
저장소.저장(bl);
}
}
class 저장소{
// 객체의 생성 없이 바로 사용됨 >> static void 선언
static void 저장(boolean o){
}
static void 저장(String o){
}
static void 저장(Object o){
}
}
class 사람 extends Object{
}
class 사과 extends Object{
}
class 저장소{
// 객체의 생성 없이 바로 사용됨 >> static void 선언
static void 저장(boolean data){
}
static void 저장(String data){
}
static void 저장(double data){
}
static void 저장(사과 data){
}
static void 저장(사람 data){
}
}
class 사람{
}
class 사과{
}
class 저장소 {
static void 저장(double v) {
System.out.println("double 값 : " + v);
}
static void 저장(boolean v) {
System.out.println("boolean 값 : " + v);
}
static void 저장(Object v) {
System.out.println("사과 값 : " + v);
}
}
class 사람{
}
class 사과{
}
Object
로 모든 객체는 저장 시킬 수 있다. 포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