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배캠] 4/30 12일차

초이·2024년 4월 30일
0

🗓️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12/55

오늘은 개인 프로젝트 제출 한 것을 코드 그로스? (다시 고치기) 하는 날이었다.

일단 본인도 코드를 작성하면서 가독성이 많이 떨어지는데 이걸 어떻게 모듈화 할지 막막하고 생각하다 골치 아파서 그냥 한 js파일에 코드를 다 때려넣었었다. 하지만! 코칭 영상을 보면서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what I learned today?

reset.css

이런 파일이 있는지도 몰랐다. css할 때 자꾸 마진 값이랑 패딩 값이 적용된 채로 나와서 일일히 다 수정했었는데 이 파일로 초기화를 할 수 있다니.. 신세계 같았다.

모듈화(import, export)

자바스크립트를 처음부터 깊게 공부하지 않고 먼저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익혔던 나라서 react를 다룰때 컴포넌트화를 하면서 쉽게 쉽게 모듈화를 했던 기억이 있지만 자바스크립트는 여기까지 다룬 적이없어서 강의를 보면서 알게되었다. 그래서 그동안 그냥 오류가 나면 누가 type='module' 적으래서 적던 나날들이 생각났다.

버블정렬, 선택정렬, 삽입정렬

자료구조 정렬에 대해서 정리하다가 복습하였다.
3가지 다 시간복잡도는 O(n^2)이지만 삽입정렬은 중간에 break를 할 수 있어서 최선의 경우 O(n)이 걸려서 좋은 구조라고 했다.

  • 버블정렬은 바로 옆의 값만 비교하고 교체한다. 이를 교체가 없을때까지 반복한다.
  • 선택정렬은 모든 배열을 돌면서 가장 작은 값을 고르고, 또 나머지 배열을 싹 돌면서 고르고를 반복한다.
  • 삽입정렬은 첫번째 배열을 분류되었다 가정하고 분류되지 않은 배열의 값들을 차례로 비교하는데, 분류된 값의 뒷순서 부터 앞으로 비교한다. 비교하다가 값이 작아지면 그 자리에 꽂아 넣는다. 그리고 다음 배열을 또 반복한다.
profile
개발 일기장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