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배캠] 5/8 17일차

초이·2024년 5월 8일
0

🗓️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17/55
post-thumbnail

오늘은 프로젝트를 전체적으로 마감을 하려고 노력했다.
나는 이미 기능 구현이 끝났기 때문에 개인 공부(알고리즘, 자바스크립트 문법)를 하며 정해진 마감기한까지 기다렸다.

다행히 어려움을 느낀 수정, 삭제 기능이 거의 완성을 앞두고 오류가 생겨서 그 쪽을 살펴보니..

희안한 오류가 있었다..

리뷰 수정시에 본인 확인을 위해 password를 입력하는 모달창이 뜨고 패쓰워드가 맞다면 수정할 코멘트를 달게하는 모달창이 뜨는데 희안한건 패쓰워드를 맞게 입력 후, comment 모달창에서 모달을 닫아버리면 다시 모달창 비번을 맞게 쳐도 비번이 맞지 않는다는 alert 창이 뜨게 된다.

나는 모달을 중간에 닫아버릴때 무언가 문제가 생기는 것 같아서
모달을 닫을때 그냥 창을 리로드 시켜버리는 형식으로 꼼수를 부렸다. 오류는 잡혔지만..
좀 더 로직을 알맞게 구현하는 방식이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내가 작성한 로직이 아닌데다가 기능 구현하는 함수가 엄청 세분화 되어있어서 하나를 건드리면 다 고쳐야되기 때문에 이런 꼼수를 부릴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수정/삭제 기능을 구현을 맡아주신 분이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셔서 하다가 정 안되면 꼼수를 염두하는 방식으로 개발을 진행하기로 했다.

나의 꼼수가 차선책으로 남아서 다행이다.

현재는 새로운 오류를 직면하고 있다..

내가 원래 짜둔 코드를 이용하셔서 코드를 짜는 바람에 원래 코드들이 엉켜서 오류를 내고 있다.
나는 짜신 코드의 변수명과 함수명, 그리고 api를 건드리는 방식을 변경해보는것을 권유 드렸다..

한 화면에서 카드를 다르게 사용하셔야 했는데 내가 만들어준 카드를 이용하시는 바람에 생긴 오류같다.. 어디까지나 추측이지만(현재 오류를 고친게 아니기에) 하지만.. 코드를 합치기 전까지는 이런 오류가 없었기 때문에 확실한 것 같다. 여튼 오류가 있는걸 확인하고 merge를 신중히 할걸 후회했다.. 기능 구현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까보니 오류가 있어서 뭐든 대충대충 넘어가면 안되는구나를 깨닫는다.

그래도 다들 맡은 바 열심히 구현해주신다고 하여 다행인건가 싶지만 내일이 발표인데 아직까지 완성되지 못한건.. 조금 슬프다.

profile
개발 일기장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