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특정 객체(인스턴스)를 생성하기 위해 변수와 메소드를 정의하는 일종의 청사진
클래스를 바탕으로 한 객체
function Player(name){
this.name = name;
this.notice = function(name){
alert(this.name);
}
}
class Player{
constructor(name){
this.name = name;
}
notice(){
alert(this.name);
}
}
new 연산자를 이용해 위에서 만든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 수 있다.
let pro = new Player('Caps')
이 두 코드의 실행을 통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온다.
consol.log(pro.name) // Caps
pro.notice(); // alert가 발생 'Caps'가 출력
코드 실행을 통해 변수에 클래스의 설계를 가진 새로운 객체(인스턴스)가 할당 됨을 알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각각의 인스턴스는 클래스의 고유한 속성과 메서드를 갖는다.
function Player(name){
this.name = name; //속성
this.notice = function(name){//메서드
alert(this.name);
}
}
class Player{
constructor(name){
this.name = name;//속성
}
notice(){
alert(this.name);//메서드
}
}
this.name=name => this(만들어진 인스턴스에) name이라는 속성을 부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