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 variable
1. 어떤 관계·범위 안에서 여러 가지 값으로 변할 수 있는 수.
2. 어떤 상황의 가변적 요인.
변수는 무언가 변하는 값
을 의미하는 것 같다.
변수(variable) 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동작을 수행하는데
이러한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데이터를 저장해 놓는 일종의 저장 공간을 변수(variable) 라고 한다.
마치 라벨을 붙여 놓은 서류함과 비슷한 원리라고 생각 하면된다.
name = "메시"
print("내가 제일 좋아하는 축구 선수는 " +name+ "이다")
#위의 문장을 출력하면
"내가 제일 좋아하는 축구 선수는 메시이다"
위의 코드 내용중 변수는 name이다. 이렇게 변수에 값을 저장을해 놓음으로
언제든 변수를 불러와 사용 할 수 있는 것이다. 편리하지 않은가?
만약 메시 라는 글자가 1억번 들어가는 문장이 있다고 가정하고 그 문장의 메시 라는 글자를 전부다
호날두 로 바꿔야 한다고 생각해보면 저 변수에 할당된 값인 "메시" 라는 글자만 "호날두" 로 바꿔주면 1억개의 모든 문장이 바뀐다.
이러한 재 사용성 수정의 용이성이 객체지향언어의 핵심이라 할 수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