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nt , UInt
1). Int
Int 타입은 정수타입으로써 양수와 음수를 표현할수 있다. 32비트 환경에서는 4Byte의 크기를, 64비트환경에서는 8Byte의 크기를 가지고 있다. 보통 우리가 사용하는 환경은 64비트인데 표현할 수 있는 숫자는 대략 0을 포함한 약 -900경에서 +900경이다.
2). UInt
양의 정수를 표현할수 있는 타입으로써 Int와는 동일한 메모리크기를 가지고 있으나 값의 범위가 양수에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표현할수 있는 값의 범위 는 0을 포함한 약 + 1800경이다.
* Int와 UInt는 각각 8비트 16비트 32비트 64비트로 나뉜다. 각각 저장메모리의 크기가 다르며최댓값과 최솟값의 크기를 .max, .min 프로퍼티로 확인 할수 있다.
ex)
Int.max
Int8.max
Int16.max
Int.min
Int8.min
Int16.min
ex)
UInt.max
UInt8.max
UInt16.max
UInt.min
UInt8.min
UInt16.min
2. Float , Double
1). Float
실수를 선언할때 사용하는 타입으로써 크기는 4Byte, 소수점이하 최대 6자리까지 정확도를 보장한다.
2). Double
실수를 선언할때 사용하는 타입으로써 크기는 8Byte, 소수점이하 최대 15자리까지 정확도를 보장한다.
ex)
let pi: Float = 3.141592653589793238462643383279502884197169
let pi2: Double = 3.141592653589793238462643383279502884197169
* Float 와 Double은 부동소수점을 이용하는 실수이기 때문에 Int,UInt 보다 훨씬 넓은 범위의 수를 표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콘솔로그에 10진수가 표현할 수 있는 한계를 넘어 가끔씩 다른 진수로 표현된 경우도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우리가 직접 특정 진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
ex)
0b10
0o10
0xA
3. String , Character
1). String
"" 안에 문자가 포함되어 있는 리터럴을 "문자열 리터럴" 이라고 한다. Type은 String이다.
ex)
let str:String = "String"
2). Character
"" 안에 하나의 문자가 포함되어 있고 형식이 Character로 선언되어 있다면 문자로 처리된다. 그러나 "" 만 표기하고 Character 타입을 따로 선언해주지 않으면 Swift의 형식추론기능이 해당 코드를 String 이라고 인식한다. 그러므로 Character타입의 값을 사용하고 싶다면 반드시 타입을 선언해주어야 한다.
ex)
let ch: Character = "1"
type(of: ch)
ex)
let doubleCh: Characters = "AA"
하나의 문자만을 지정할 수 있다.
4. Bool
불리언 타입으로써 참(true), 거짓(false)을 값으로 가질 수 있다. 보통조건판단문에서 Bool타입을 많이 사용한다
ex)
let valid: Bool = true
let isValid: Bool = false
ex)
if valid == true {
print("\(valid)")
} else {
print("\(isVali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