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는 자체적으로 정의되어 유니티 엔진에 의해 호출되고 그 결과를 유니티 엔진에 반환하는 "이벤트 함수"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이 작동된다. 이러한 이벤트 함수들의 실행 순서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자.
유니티 이벤트 함수 중 스크립트의 초기화를 담당하는 Initialization 단계에 대해 알아보자.
유니티 스크립트에서 유일하게 게임 플레이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에디터 상에서 실행되는 단계인 Editor 단계의 함수들에 대해 알아보자.
유니티의 이벤트 함수 중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Update 계열의 함수들에 대해 알아보자.
유니티로 개발을 해본 경험이 있다면 코루틴을 들어본 적 있거나 조금 복잡한 게임을 만들어 보았다면 실제 사용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전에 다룬 Update와 같이 주기적으로 특정 작업을 반복하는 역할을 하는 Coroutine에 대해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