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ap chain은 두 개의 버퍼 front buffer와 back buffer를 사용하여 화면에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이미지를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front buffer는 현재 화면에 표시되고 있는 이미지를 담고 있는 버퍼로, 사용자가 보고 있는 화면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back buffer는 새로운 이미지가 렌더링되는 버퍼로, 화면에 보이지 않는 버퍼 메로리가 두세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음 렌더링할 새로운 프레임이 여기에 렌더링됩니다. 렌더링이 완료되면, back buffer의 내용이 front buffer로 교체됩니다. 이 과정을 'swap'이라고 합니다. swap 후, 새로운 이미지가 front buffer에 표시되어 사용자가 볼 수 있게 됩니다.
이 swap chain이 필요한 이유는 화면 갱신율과 렌더링 속도가 다를 때 발생하는 Screen Tearing 현상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사용자에게 부드러운 이미지 전환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미지가 렌더링되는 동안 사용자는 오래된 프레임을 보게 되므로, 렌더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끊김이나 지연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DirectX에서의 swap chain은 DXGI에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