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블록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에 참여하다

KIMCHOWON·2022년 7월 29일
0

GAME

목록 보기
3/6
post-thumbnail

우연히 메타버스에 관해 구글링하다가 세컨블록에서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접하게되었어요ㅎㅎ

세컨블록은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이에요

지난 26일 커리어월렛과 함께 '제 1회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를 개최했는데요~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는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준생을 지원하는 취지로 마련된 행사라고 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에대해 궁금하기도했고 취준생인 저에게 도움이될까하고 행사에 참여하게되었어요😆

행사는 두시간동안 취업 특강, 면접 상담, 현직자와의 커피챗 이벤트로 진행되었어요.

기억 남는 강의 내용을 살짝 적어보자면

취업을 위해 필요한 능력으로는

  1. 사고문제 해결 능력
  2. 새로운 시각
  3. 커뮤니케이션 능력
  4.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
  5. 소통 능력

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는 6년동안 서비스직에서 근무를 하다보니 다양한 사람들을 접하게되었어요.

그로인해 자연스럽게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사고 문제 해결 능력,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능력은

자신이 있지만 새로운 시각은 좀 부족한거 같아요ㅠㅠ

부족한 부분을 다듬기위해 저는 다양한 플랫폼과 영상, 구글링을 통해 시야를 넓히는 연습을 꾸준히 하려고 노력 중이에요😚

행사 한시간동안 진행한 포트폴리오 첨삭을 시청하며 포트폴리오 구성하는 방식에대해 알게되었고

노션으로도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꿀 팁까지 얻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제가 가장 힘들어하는게 포트폴리오 제작하는 방법이였거든요...

두번째 시간인 현직자와의 커피챗 타임에서는 어떤 과정을거쳐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할것인가를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저는 메타버스에 관심이 생긴 뒤로 게임과 캐릭터 디자인에 흥미가 생기기 시작했어요!

저는 게임 회사에 취업을 희망하고있어 현재 C#과 함께 유니티 엔진을 공부하고 있으며 소소하게

블렌더로 3D 캐릭터 만드는 것을 공부하고 있어요

저는 여러가지 게임과 캐릭터를 만들어보며 포트폴리오를 완성해 나갈 예정입니다!

아참! 세컨블록에서는 사람들과 함께 비대면 강연, 전시 등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많이 참여해보고 폭 넓은 경험을 체험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