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함수 연습 문제 풀기(초보자 201~210)

미남로그·2021년 10월 18일
0

초보자를 위한 파이썬 300제

해당 자료: 링크

파이썬 정말 너무 잘하고 싶어요.😑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파이썬 잘하고 싶다. 🐍🐍🐍🐍🐍

뱀이 되고 싶었지만...🐢 거북이 한 마리 지나가요.


201 ~ 210

201

"비트코인" 문자열을 화면에 출력하는 print_coin() 함수를 정의하라.

def print_coin():
	print("비트코인")

정답👏

202

201번에서 정의한 함수를 호출하라.

print_coin()

정답👏

여기서 정의한 print_coin()의 함수는 사실상 None 값을 지녔기 때문에 함수 자체를 호출해야만 '비트코인'이 출력됩니다.

203

201번에서 정의한 print_coin 함수를 100번호출하라.

for i in range(100):
	print_coin()

정답👏

204

"비트코인" 문자열을 100번 화면에 출력하는 print_coins() 함수를 정의하라.

def print_coin():
	for i in range(100):
		print_coin()

정답👏

205

아래의 에러가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라.

hello()
def hello():
    print("Hi")

실행 예

NameError: name 'hello' is not defined
  • hello 함수를 정의하지도 않았는데 먼저 호출해서

정답👏

206

아래 코드의 실행 결과를 예측하라.

def message() :
    print("A")
    print("B")

message()
print("C")
message()
A
B
C
A
B

정답👏

message()의 A, B가 출력되고, print('C')로 C가, 다시 A, B 반복됨

207

아래 코드의 실행 결과를 예측하라. (읽기 어려운 코드의 예입니다.)

print("A")

def message() :
    print("B")

print("C")
message()
A
C
B

정답👏

208

아래 코드의 실행 결과를 예측하라. (읽기 어려운 코드의 예입니다.)

print("A")
def message1() :
    print("B")
print("C")
def message2() :
    print("D")
message1()
print("E")
message2()
A
C
B
E
D

정답👏

209

아래 코드의 실행 결과를 예측하라.

def message1():
    print("A")

def message2():
    print("B")
    message1()

message2()
B
A

정답👏

210

아래 코드의 실행 결과를 예측하라.

def message1():
    print("A")

def message2():
    print("B")

def message3():
    for i in range (3) :
        message2()
        print("C")
    message1()

message3()
B
C
B
C
B
C
A

for문이 3번 반복되는 동안 B, C가 3번 나온 다음에 messeage1()의 A가 출력됩니다.

정답👏

profile
미남이 귀엽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