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시트를 활용하여 자동화된 게임 명부를 만들었습니다.
GAS와 트리거를 사용하여 명부 데이터가 자동 갱신 되도록 해보았습니다.
gspread와 selenium을 이용하여 python으로 갱신버튼 클릭을 자동화해보았습니다.
갱신 중 발생 가능한 예외들을 처리해보았습니다.
selenium wait로 깔끔하게 갱신을 기다려보았습니다.
매일 갱신 버튼 클릭 스크립트 실행도 자동화 해보았습니다.
이메일로 스크립트 실행 오류 여부를 손쉽게 파악하도록 해봤습니다.
이메일로 받는 오류 로그를 바탕으로 코드를 수정했습니다.
template method 패턴을 적용해 다른 게임 정보 갱신에도 코드를 확장했습니다. (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