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mac m1 언리얼 엔진5 C++ 프로젝트 생성 오류

chaemin·2022년 10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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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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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벅거림 없이 잘 실행된다 싶더니 이번에는 아예 프로젝트가 실행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프로젝트를 컴파일할 수 없었습니다. Xcode에서 여시겠습니까?
Creating makefile for secondGameEditor (no existing makefile)
ERROR: Platform Mac is not a vaild platform to build. Check that the SDK is installed properly.


Xcode 문제... 딱 봐도 이거 버전 때문인 것 같았다.

일단 언리얼에 들어가서 언리얼5를 실행하는데 필요한 Xcode 버전을 찾아보았다.

Xcode 13

...

앞에서 설치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 업데이트를 한 나으 Xcode는 14인데?!

믿기지 않아서 언리얼 커뮤니티에 들어가서 관련을 질문을 찾아봤더니 아니나 다를까 누군가 Xcode13을 재설치해서 됐다는 답변이 있었다. 그럼 어쩔 수 없지.


Xcode 이전 버전(13) 설치하기


Apple developer에 들어가서 Xcode를 찾는다.
(https://developer.apple.com/download/all/?q=xcode)
*Apple ID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다운로드 받는데 또 한 세월...
(유니티 왜 삭제했지^^... 그냥 유니티로 공부할 걸 그랬습니다)

압축 파일을 풀어주는데 또 한 세월...

압축을 풀어준 뒤, [응용프로그램] 폴더로 옮기기 전 이름을 Xcode->Xcode13으로 바꿔 준다.

그리고 [응용프로그램] 폴더로 옮긴 다음 터미널 terminal 실행.

sudo xcode-select -s /Applications/Xcode13.app/Contents/Developer

해당 코드를 입력해서 Xcode13이 실행되도록 한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엔터!

그리고 두근두근 하면서 바로 프로젝트를 실행했더니,

짠^^ 오류 없이 다시 무한 기다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참고사이트]
Xcode13 설치 - https://developer.apple.com/download/all/?q=xcode
UE5 설치시 필요한 OS/Xcode 버전 확인 - https://docs.unrealengine.com/5.0/en-US/ios-ipados-and-tvos-development-requirements-for-unreal-engine/
참고 해결법 - https://forums.unrealengine.com/t/unreal-couldn-t-compile-new-c-project/648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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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대학원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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