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Kraken Branch 사용법

CHAERIN AN·2021년 4월 23일
4
post-thumbnail

오늘 새벽 2시 cookie parking 작업을 하다가 작업내용을 master에 push하는 대참사를 일으켰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보아도 분명히 master에서 hotfix브랜치를 파서 작업을 했는데 왜 master에 push가 된건지 도무지 이해가 안됐었다😤
그러나 오늘도 Git은 잘못한게 없었다. 모두 나의 잘못이었다.

오늘의 바보짓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다음 이어지는 사진은 잘못된 예시이다

  1. master에서 hotfix/foo 브랜치를 만들었다.
  2. local에서 작업을 했다.(여기서부터 잘못함)
  3. 아무생각 없이 push를 했다.
    (이건 차마 재현불가....)
  4. pull request를 날릴려고 보니까 내 수정사항이 master에 들어가있었다
    그냥 수정사항만 있으면 모르겠는데 master로 checkout하면서 충돌이 났었는데 그때 파일이 dev내용이랑 섞여있는 것도 있었다.
  5. 급하게 예전 커밋으로 reset을 하고 Force Push를 하였다....
    reset 참고: https://gmlwjd9405.github.io/2018/05/25/git-add-cancle.html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master에 push가 안되게 할 수 있을까?

브랜치를 만들고 작업하기 전에 일단 push 한다.

그럼 아래의 배너가 뜨고 Remote에도 hotfix/foo가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마음 놓고 push해도 master가 아닌 hotfix/foo에 push가 된다.

+)

push버튼을 누르기 전에 mouse를 hover해보면 어디에 push되는지 친절하게 가르쳐준다. 꺼진 불도 다시보고,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듯이 push하기 전에 어디다 push하는지 꼭 확인하자...(나에게 하는 말)

profile
배운 건 안 까먹고 똑같은 실수는 반복하지 않으려고 쓰는 블로그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4월 24일

맞아요... 아무리 컴퓨터 탓을 해봐도 결국 컴퓨터는 잘못이 없더라구요..😢 덕분에 저도 git 사용할 때 좀 더 주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