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하지 못한 선수 문제 바로가기 간단하게 배열들 정렬하여, index가 다를 시 값을 return하도록 했다. 효율성 테스트sort에서 드는 비용이 커 HashMap과 Entry를 사용해, 비용을 절감하도록 구성했다.효율성 테스트소요시간이 대략 3~4배정도 단축되
전화번호 목록 문제 바로가기 sort로 정렬한 다음, 뒤의 값만 비교하도록 했다효율성 테스트
위장 문제 바로가기 각 요소의 값들에 대한 경우의 수를 곱해준 다음, 마지막으로 전혀 입지 않았을 때 1을 빼준 값을 return해줬다완주하지 못한 선수에서 배웠던 getOrDefault를 사용했다. 편하지만 java8부터 지원되는 method니 참고,,,정확성
베스트 바로가기 정렬을 위한 Music 내부 Class와 Comparable를 구현해 쉽게 풀어냈다정확성 테스트다른 인원이 제출한 코드이나, 내부 Class가 아닌 JCF통해 풀어냈다정확성 테스트JCF와 Iterator를 사용해서 그런지 속도가 장난아니게 빠르다
프린터 문제 바로가기 저번 문제에서 사용했던 inner Class와 Queue를 사용하여 해결한 문제정확성 테스트처음에 우선순위 큐를 사용하여 했다가 정렬과정에서 이슈가 생겨 애먹었던 문제. Tree 구조의 노드 정렬을 잊고 있었다,,기본 list에도 Queue처
기능개발 문제 바로가기 작업 완료 일수 계산식을 구해 반복문을 최소화했다정확성 테스트java와 비슷한 구현 방식이지만 코드 라인이 줄어든게 눈에 띈다정확성 테스트
다리를 지나는 트럭 문제 바로가기 bridge_length Size만큼의 dummy Data를 넣은 Queue를 통해 해결한 문제정확성 테스트처음에 다리 길이만큼 이동해야한다는걸 놓쳐 한참 풀다가 처음으로 되돌아간 문제,,, 문제 해결 능력도 좋지만 일단 처음에
주식가격 문제 바로가기 Index를 통해 어렵게 풀어내가다 그냥 돌아가지 않고 쉽게 풀어냈다정확성 테스트java와 같은 구현 방식. 정확성 테스트java보다 효율성 테스트에서는 성능이 안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배열 내 mapping문제인가,,, 항상 코테에서는
더 맵게 문제 바로가기 Java에서 지원해주는 우선순위 큐를 사용해 쉽게 풀어냈다.정확성 테스트이제 다른 사용자들의 답변을 봐도 차이가 별로 없다. 숨은 고수들의 답변을 참조하고 싶은데 프로그래머스에 효율성 좋은 순의 정렬 필터가 있었으면,,,파이썬에서 제공해주는
디스크 컨트롤러 문제 바로가기 Class로 Job을 만들어 구현했는데, 나중에 생각해보니 굳이 Class를 사용안하고 Comparator로 사용해도 될 듯 싶다정확성 테스트
K번째 수 문제 바로가기 제공되는 copyOfRange method 사용해서 쉽게 풀어낸 문제정확성 테스트난이도가 갑자기 급감하였다,,,java로 한번 풀었기 때문에 그를 기반으로 작성했다정확성 테스트난이도 하락에 관련되어 오늘은 쉬어가는 날 :)
가장 큰 수 문제 바로가기 나중에 합산되는 수라면 비교할 때, 서로 합산하여 정렬 후 풀어낸 문제정확성 테스트정렬쪽이 많이 부족하여 애먹는 중이다,,,,,정확성 테스트
H Index 문제 바로가기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42747?language=java정렬 후, 탐색하며 풀어낸 문제정확성 테스트문제가 너무 애매하여 이해하고 파악하는데 도움을 빌렸다. 정
모의고사 문제 바로가기 Map을 사용하여 사용자와 정답을 저장한 후, 최대값을 통해 배열로 풀어냈다정확성 테스트일단 JCF에 대한 의존이 심해 탐색관련하여 소요시간이 높게 나온 것 같다.최대한 상수배열을 사용하여 다시 풀어낸 답변정확성 테스트소요시간이 매우 단축된
소수 찾기 문제 바로가기 재귀 사용하여 탐색을 진행했고, Set을 사용해 중복을 제거했다정확성 테스트풀었던 방식과 비슷하지만 재귀하는 방식에서 약간 다른 차이를 보였다.정확성 테스트저 재귀함수 스타일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으나 String타입에 대한 무분별한 sub
완주하지 못한 선수 문제 바로가기 약수를 구한 뒤, 계산 공식에 따라 답변 추출정확성 테스트정확성 테스트
타겟 넘버 문제 바로가기 재귀형식으로 탐색 풀이 답변정확성 테스트고민 끝에 다른 분의 답변을 참조,,,정확성 테스트
네트워크 문제 바로가기 1) 방문한 노드인지 탐색하는 check배열 생성2) 노드만큼 반복문 진행3) 방문한 노드는 true 변경 후, 각 조건에 맞으면 재귀 실행자신을 바라보는 간선이 아니고 ( i != j ) 연결되어 있는 간선인가 (computersi == 1
단어 변환 문제 바로가기 target 단어에서 거꾸로 올라가는 방식 채택 1) 변환할 수 있는 단어시, 재귀함수 호출2) begin 단어까지 왔을 때, 결과물 저장하는 result배열에 횟수 저장3) result에 저장된 횟수 return정확성 테스트처음으로 혼자서
여행경로 문제 바로가기 groupingBy를 통한 출발지마다의 Map를 생성해 DFS 사용1) map과 groupingBy를 사용해 각 출발지마다의 Map 생성 및 요소 마지막 인덱스에 탐색여부 판단할 Enum 추가2) 도착지 기준으로 정렬3) DFS 진행정확성 테
가장 먼 노드 문제 바로가기 1) 경로 유무 확인할 maps 생성2) BFS로 각 탐색 후, 최단거리 업데이트 진행정확성 테스트탐색할 경로만 저장 후 진행해 효율성이 올랐다정확성 테스트정확성 테스트
순위 문제 바로가기 1) graph 배열 생성2) 승패 여부에 따라 merge 작업 진행3) 최종적으로 결과가 n개있을때, 결과에 포함정확성 테스트정확성 테스트1) 승자 배열과 패자 배열 생성2) 승패 순환하며 서로 value merge작업 진행3) 최종적으로 결과
체육복 문제 바로가기 유의사항1\. 체육수업을 들을 수 있는 학생의 최댓값을 구하는 것2\. 여유분이 있는 학생이 체육복을 도난당했을 때는 우선순위로 자신의 것을 입는다1) 학생 수에 대한 배열 생성2) 잃어버린 학생 반영3) 여유분 학생에 대한 체육복 나눔 시작정
조이스틱 문제 바로가기 상하 계산은 쉽게 풀 수 있다.다만 좌우를 계산하는 과정에서 많이 막혀있었다.다른 분의 풀이를 보고 해결할 수 있었던 문제.매 반복문마다 min_move = Math.min(min_move, i+len-next + i);를 갱신해 더하는게 핵
큰 수 만들기 문제 바로가기 핵심은 현재보다 다음 수가 더 클 시, 삭제상수 비교가 아닌 포인터를 활용한 문자열 비교정확성 테스트스택을 활용하여 풀어낸 방식정확성 테스트정확성 테스트
구명보트 문제 바로가기 인덱스 활용으로 카운트 증가가 핵심최저와 최대를 더했을 때, 무게 제한을 초과하면 카운트 증가가 핵심정확성 테스트언제나 나은 답변은 존재,,,, 최소한의 인덱스 활용법정확성 테스트정확성 테스트
N으로 표현 문제 바로가기 규칙count가 증가하면서 이전 리스트에 사칙연산을 적용하며 탐색정확성 테스트정확성 테스트java 풀이와 동일하게 진행했건만 성능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정확성 테스트DFS가 아닌 DP방식으로 진행하니 성능이 개선되었다..!
정수 삼각형 문제 바로가기 삼각형 배열의 거꾸로부터 올라갔다.두가지 자식 노드 최대값을 부모 노드에 더하는 식으로 역순으로 올라가 최종 루트노드 반환 방식정확성 테스트정확성 테스트간만에 빠르게 그리고 한번에 풀린 문제 :)
등굣길 문제 바로가기 경로 총 갯수를 구하기 위해 테두리부터 덧셈을 더하는 것까지는 쉽게 가능.1\. (0,1), (1,0) 이 웅덩이임에도 불구하고 0의 가짓수가 나오지 않는걸 캐치하는게 핵심즉, 테두리를 1로 채우고 덧셈을 하지 않는다2\. 효율성 검증을 위해
도둑질 문제 바로가기 첫번째 집부터 시작 || 두번째 집부터 시작의 경우의 수를 두고, 순회하면서 최대값으로 업데이트하는게 관건.정확성 테스트Java와 같은 풀이 방식이나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정확성 테스트파이썬의 장점을 살린 간결한 코드.이
도서관 문제 바로가기 먼 곳부터 가까운 곳으로 순회결국 왕복이기에 가장 먼 곳만 결과에 합산마지막으로 간 지점은 돌아올 필요가 없기에 한번의 거리만 측정즉, 한번에 담을 수 있는 수량만큼 그룹화하여 전체 합산 후, 가장 먼 곳만 빼주면 끝
강의실 문제 바로가기 첫 인덱스 값은 필요하지 않음시작시간과 끝나는 시간 기준으로 정렬우선순위 큐를 사용하여, 가능한 강의들을 연결 및 추가마지막 강의실 갯수 도출
회의실 배정 문제 바로가기 서로 겹치지 않는 활동에 대해 종료시간이 빠르면 더 많은 활동을 선택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진다는 것끝나는 시간에 맞춰 정렬을 진행가장 빨리 끝나는 강의 순으로 카운트 진행Reference회의실 배정 \[백준] 1931번 : 회의실배정
신입사원 문제 바로가기 지원자들을 첫번째 기준(서류 순위)에 맞춰 정렬을 진행한 뒤, 순차 반복을 통해 이전 합격자와 두번째 기준(면접 순위)을 비교하며 합격자 선별탈락자는 기준에서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