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ME.5 자원을 직접 명시하지 말고 의존 객체 주입을 사용하라

Jaeho Kim·2022년 6월 3일
0

이펙티브자바

목록 보기
5/5

자원을 객체별로 직접 명시하게 되면 파악이 어렵다.

  • 클래스가 내부적으로 하나 이상의 자원에 의존하고, 그 자원이 클래스 동작에 영향을 준다면 싱글턴과 정적 유틸리티 클래스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 이 자원들을 클래스가 직접 만들게 해서도 안된다. 대신 자원을 혹은 그 자원을 만들어주는 팩터리를 생성자에 혹은 정적 팩터리나 빌더에 넘겨주자. 의존 객체 주입이라 하는 이 기법은 클래스의 유연성, 재사용성, 테스트 용이성을 기막히게 개선해준다.
profile
Hello, Worl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