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AlertController 클래스를 통해 액션시트 또는 얼럿을 구성한 후 present(_:animated:completion:)메서드를 이용해 모달로 액션시트, 얼럿을 보여준다
주요 메서드
init(title:message:preferredStyle:) : 얼럿 뷰 컨트롤러의 객체를 초기화합니다.
func addAction(UIAlertAction) : 얼럿이나 액션시트에 액션을 추가합니다.
func addTextField(configurationHandler: ((UITextField) -> Void)? = nil) : 얼럿을 통해 텍스트를 입력받고자 하는 경우 텍스트 필드를 추가합니다.
var title: String?: 얼럿의 제목입니다.
var message: String?: 얼럿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하는 텍스트입니다.
var actions: [UIAlertAction]: 사용자가 얼럿 또는 액션시트에 응답하여 실행할 수 있는 액션입니다.
var preferredStyle: UIAlertController.Style: 얼럿 컨트롤러의 스타일입니다. 얼럿(alert)과 액션시트(actionSheet)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얼럿, 액션시트에서 사용할 버튼, 버튼을 탭했을때 수행할 액션을 구성할 수 있다. UIAlertAction 클래스를 사용하여 버튼을 구성한 후 UIAlertController 객체에 추가하여 사용한다.
주요 프로퍼티
var title: String?: 액션 버튼의 타이틀입니다.
var isEnabled: Bool: 액션이 현재 사용 가능한지를 나타냅니다.
var style: UIAlertAction.Style: 액션 버튼의 적용될 스타일입니다.
default: 액션 버튼의 기본 스타일입니다.
cancel: 액션 작업을 취소하거나 상태 유지를 위해 변경사항이 없을 경우 적용하는 스타일입니다.
destructive: 취하게 될 액션이 데이터를 변경되거나 삭제하여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될 수 있음을 나타낼 때 사용하는 스타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