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설계란 ? 구성 요소들 간의 유기적 관계를 표현하고, 요구사항을 해결하려는 계획 과정등의 원칙을 나타낸다.
\-의존성 : 객체지향에서 두 클래스 간의 관계를 말하는것으로 일반적으로 둘 중 하나가다른 하나를 필요로 한다.\-주입 : 외부로부터 생성된 객체를 전달받는 것을 의미한다.\-의존성 주입 : 의존 관계에 있는 클래스의 객체를 외부로부터 생성하여 주입받는다. 다시한번 컴
첫 번째 의존성 주입 구현하기 dagger는 컴파일 타입의 의존성 주입에 필요한 애노테이션을 읽고 의존성 주입에 필요한 클래스 파일들을 생성한다 Dagger는 @Module과 @Provides 애노테이션을 읽고 의존성 주입에 필요한 파일들을 생성한다. @Module
7.컴포넌트 컴포넌트는 바인딩된 모듈로부터 오브젝트 그래프를 생성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Component를 사용하여 컴포넌트를 생성할수 있으며 interface 또는 abstract 클래스에만 붙일 수 있다. 컴파일 타입의 애노테이션 프로세서에 의해 생성
10. 범위 지정하기 각 컴포넌트는 @Scope 애노테이션과 함께 범위를 지정할 수 있다.예를 들어 안드로이드에서는 애플리케이션, 액티비티, 프래그먼트 인스턴스에 대한 범위 지정을 다르게 관리함으로써 오브젝트 그래프의 생성과 소멸을 각자 관리할 수 있다. @Singl
ReactivXㄹ르 자바로 구현한 라이브러리 이다. RxJava 를 사용하려면 Build.gradle에 다음과 같이 설정해야 한다 java 8 언어 기능은 부분적으로 지원하지만, 람다식 및 메서드 기능은 모든 버전에서 호환된다 작성된 코드가 정해진 순서대로 실행되는 방
3 RxJava 연산자 Obserable 연산자는 Obserable 을 반환하기에 이를 통해 연쇄작업이 가능하다. Obserable의 체이닝 순서는 중요함 -> 연산자의 결과가 다음 연산자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 Obserable을 생성하는 연산자 1.defer 연
오류가 발생하면 아이템 발행을 종료하고 onError()를 호출하는 대신에 오류 처리를 위한 함수를 실행한다. 오류 발생 시 기존 스트림을 종료시키고 , 다른 Obserable 소스로 스트림을 대체한다. Obserable 이 에러를 발행할때 Obserable을 재구독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