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7기 지원동기 및 새로운 출발

챈스·2023년 7월 9일
2
post-thumbnail

[ 멋쟁이사자처럼 프론트엔드 스쿨 7기 (7/3 ~ 11/10) ]

지원동기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전향하기 위해 올해 직장을 퇴사하고, 0에서부터 한 걸음씩 천천히 나아가고 있다. 기초를 제대로 배울 수 있도록 부트캠프와 학원을 알아보는 중에 멋쟁이사자처럼을 알게되었다. 수많은 프론드엔드 교육과정 중, 탄탄한 커리큘럼과 우수한 강사진분들이 함께 하신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나의 프론트엔드 기초는 멋쟁이사자처럼에서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다.


왜 프론트엔드 개발자인가?

항상 이용만 해왔던 웹을 내가 직접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나는 어릴 때부터 무언가를 만들거나 그리는 것을 좋아했다.
창작하는 과정에서 '몰입'하고, 결과물을 완성시켰을 때 '성취감과 뿌듯함'이 밀려왔다.
그래서 처음엔 UI/UX 디자이너를 알아보았으나, 내가 직접 만들어보고 싶었기 때문에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꿈꾸게 된 이유 3가지

  1.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일
  2. 무한한 성장 가능성
  3. 자아실현

1.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일

'누군가'를 세분화 하자면 ①사용자 ②협업하는 동료 이다.

① 사용자

*웹 접근성을 고려하여, 웹 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탐색하는 '모든 사용자'가 불편함 없이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개발하고 싶다.

*웹 접근성(Web Accessibility) 이란?
장애인, 고령자 등이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 (출처: Google)

② 협업하는 동료

개발은 '나 혼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독성 좋은 코드를 짜서 협업하는 동료에게 도움이 되고 싶고, 효율적으로 일하고 싶다. 궁극적으로는 시너지 효과를 내고 싶다!

2. 무한한 성장 가능성

"무한한 성장 가능성 = 공부는 평생 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계속해서 빠르게 변하고 있는 기술과 트렌드를 따라 잡으려면 평생 공부하고 배워야 한다.
배우는 것은 곧 새로운 경험을 한다는 것이고, 나는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에 흥미를 느낀다.
쌓여진 다양한 경험은 분명 다른 곳에서도 도움이 되고, 계속해서 성장해가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평생 공부는 뇌 건강에도 좋다고 한다. 내 뇌 건강을 위해서라도..👩‍💻🧠💪)

3. 자아실현

자아실현의 사전적 의미는 다음과 같다.
"자기가 본래 가지고 있던 참의 절대적인 자아를 완전히 실현하는 일. 영국의 철학자 그린(T. H. Green)은 이것이 인생의 궁극적 목적이라고 주장하였음. 자기실현."
비슷하지만 또 다른 의미로는,
"개인이 지니고 있는 소질과 역량을 스스로 찾아내 그것을 충분히 발휘하고 계발함으로써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는 것"
나는 두 번째 의미가 조금 더 구체적이고 내가 생각한 바와 같아서 와닿는다.
내가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꿈꾸게 된 궁극적 이유라고 할 수 있겠다.


학습 계획

멋쟁이사자처럼 지원서에 학습 계획에 대해 작성하는 항목이 있었다.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 할 지 감이 잡히지 않았다.
그래서 현재 내 상태에서 할 수 있는 큰 대목만 잡아보자고 생각했다.

[일일]
블로그에 당일 강의 내용 정리 및 복습

[주간]
보충 필요한 영역 추가 학습(인프런, 유튜브 등)
주간 학습내용 총 정리 및 복습

[월간]
월간 학습 내용을 바탕으로 나만의 웹사이트 단계별 제작해보기
(HTML -> CSS -> JavaScript)


제2의 인생 시작 '응원 메시지'

이전 직장 선배님께서 'GRIT'이라는 책을 선물해주셨다.
그 안에 담긴 내용 중, 아래 구절이 지금 나에게 많은 힘이 된다.

"또한 우리는 소설가 존 어빙이 그랬듯이 '어떤 일을 아주 잘하려면 능력 이상으로 노력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타고난 재능이 없는 일도 거듭하다 보면 제2의 천성처럼 된다'는 점을 인식하게 되며, 마지막으로 '그 정도로 열심히 하는 능력은 하루아침에 생기지 않는다'는 현실을 배우게 된다.
'GRIT' p.125

그리고 박명수 님의 어록도 많은 힘이 된다.
중.꺾.그.마
중요한 건 꺾였는데도 그냥 하는 마음

현재의 나 = 개발지식 Lv.0 🐣
그리고,
프론트엔드 스쿨 교육과정을 수료하는 날인 23년 11월 10일 미래의 나 = 개발지식 Lv. ???

레벨 몇으로 성장해있을지 정말 궁금하고 기대된다. 화이팅!💪

profile
열정적 끈기의 힘(GRI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