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언어의 특징 중 하나인 상속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서 이 글을 작성합니다.
// 조상 클래스 - 부모 클래스, 상위 클래스, 슈퍼 클래스
public class Car {
String name;
void drive() {}
}
// 자식 클래스 - 자손 클래스, 하위 클래스, 서브 클래스
public class FastCar extends Car {
boolean fastMode;
void fastDrive() {}
}
public class fastCar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astCar fcar = new FastCar();
fcar.drive(); // Car
fcar.fastDrive(); // FastCar
}
}
대부분 클래스에서 재정의 해서 사용합니다.
hashCode(): int
equals(obj: java.lang.Object): boolean
toString(): java.lang.String
주로 멀티 스레드 프로그래밍에서 사용합니다.
notify(): void
notifyAll(): void
wait(timeout: long): void
wait(timeout: long, nanos: int): void
wait(): v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