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EC2 인바운드 규칙

LeeKyoungChang·2022년 4월 25일
0
post-thumbnail

📚 AWS EC2 인바운드 규칙

인바운드 : 사용자가 EC2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퍼블릭 IPv4 주소 or DNS 서버로 접속할 때 보안 그룹을 설정할 수 있는 곳이다. (SSH, HTTP, DNS 등등)

✔️ 현재는?

인바운드 규칙을 보면 ssh 0.0.0.0/0 으로 지정되어있다.

그러므로 현재 EC2 IPv4 주소를 입력하여 연결할 시,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다고 나온다.

 

✔️ 해결책으로

인스턴스 규칙을 편집하면 된다.

(1) 나는 나의 EC2 IPv4 주소를 입력했을 때 웹 사이트에 연결되면 좋겠다.

(2) 나는 나의 EC2 IPv4 주소에 :80 port를 붙여 입력했을 때 웹 사이트에 연결되면 좋겠다.

(3) 나는 나의 EC2 IPv4 주소에 :8000 port를 붙여 입력했을 때 웹사이트에 연결되면 좋겠다.

 

(1), (2)는 /var/www/html에 있는 index.html이 실행된 것이다.

 

(3)는 /var/lib/tomcat8/webapps/ROOT에 있는 index.html이 실행된 것이다.

유일하게 :8000번 port만 다른 화면이 나오는데 이는

리눅스 명령어 - find 명령어 여기를 참고하면 알 수 있다.

profile
"야, (오류 만났어?) 너두 (해결) 할 수 있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