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연결이란 클라이언트와 해당서버의 연결을 의미한다.
예를들어
클라이언트 3명과 서버3개가 각각 연결되어 있다. 클라이언트1명은 계속 서버의 자원을 사용하고있지만, 나머지 두명은 현재 사용하고있지않다면? 서버 자원을 낭비하고있는셈이다.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위해 사용되는 방법이 비연결성
으로
클라이언트와 서버는 연결되고 Request-Response 후 연결해제한다.
연결을 했다가 끊는다는건? 추가자원이 필요하면 다시연결해야함
한계점
1. TCP/IP 연결 새로 필요 (3 Way handshake 시간 소모)
2. 웹 브라우저로 요청시 수 많은 자원이 다운로드 됨 (용량↑)
극복
HTTP 지속연결로 문제 해결
- 여기서 말하는 지속연결이란, 연결후 일정시간이후에 끊는것을 의미
- 현재 HTTP/2와 HTTP/3에서 더많은 최적화가 이루어졌다.
본 포스팅은 인프런-김영한 님의 모든 개발자를 위한 HTTP 웹 기본 지식 내용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진짜 강의도 너무 좋고 강의 타임도 짧은데다, 저렴하니 들어보면 좋을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