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프로젝트: React App by using class component & Youtube API

Chaton·2021년 7월 4일
0

Project

목록 보기
1/4
post-thumbnail

프로젝트 소개

👉 https://github.com/SumiSeo/youtube-personalproject

📅 작업기간
2021/6/26 ~ 6/30

🕹 기술스텍
HTML/CSS
JavaScript(ES6+)
React
Git

🙆🏻‍♀️ 주요구현사항
모든 페이지의 레이아웃 구현
Youtube developer API를 가져오는 기능 구현
라이브러리 Axios를 이용한async 기능 구현

기본 메인화면

검색어 입력시

비디오 리스트 클릭시

비디오 재생

프로젝트 후기

리액트를 이용해 처음으로 프론트 앤드 작업을 해보았다. 나는 바닐라JS를 이해하기 까지 힘들었고, 힘들었던 만큼 더 잘 이해하고 싶었다. 그래서 공부하고 또 공부했었다...ㅋㅋ 바닐라 JS를 이해하고 나만의 기능을 구현하기 까지 힘들었고 그래서 더 보람찼었다. 그래서 바닐라 JS를 공부하고 리액트를 공부할 때까지만 해도 리액트를 써야하는 이유를 잘 몰랐다. ㅠ 바닐라JS로 프론트앤드에서 요구하는 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나는 Jquery를 배우지 않을 예정이다.)

그러나 리액트를 배우면서 바닐라JS로 굉장히 오래걸리고 복잡하게 할 일들을 손쉽게 해치우는 법들을 배웠다. 리액트는 똑똑하다...ㅋㅋㅋㅋ 바닐라JS보다 고차원적인 언어이며, 정말 모든 것들을 손쉽게 해준다. 무엇보다 component개념이 너무 좋았다. React가 생긴 이유가 reusable function을 만들기 위함이라는 것이니까...ㅎㅎ

앞으로 Hooks, Redux등 배울 것들이 너무 많지만 class component를 이용한 리액트 프로젝트를 끝마친 것만으로도 리액트에 대한 무한 애정을 느낀다 💛

profile
한국어, 프랑스어, 영어 그리고 코딩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