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edium.com/androiddevelopers/understanding-jetpack-compose-part-1-of-2-ca316fe39050 블로그를 공부하며 한글로 번역한 내용입니다.세련된 UI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생성하는 기술적 문제
Compose에 관한 2번째 글이다. 첫 번째 게시물에서는 Compose의 이점, Compose가 해결하는 문제, 일부 디자인 결정의 이유 및 이러한 결정이 앱 개발자에게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또한 Compose의 mental model, Comp
xml을 벗어난 UI 개발선언형 UI상속이 아닌 확장MVVM과 databinding 조합으로 잘 사용하고 있었던 방식이 있지만 결국 여전히 xml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Compose가 나왔습니다. 해당 그림은 Xml으로 UI를 그릴 경우에 흔히 나타나는 패턴을 나타냅니다
Composer가 사용하는 메모리 구조는 Gap Buffer와 유사합니다.Gap Buffer는 버퍼 또는 배열의 요소를 동적으로 삽입 및 삭제하기 위한 데이터 구조입니다. 요소의 빠르고 동적인 삽입 및 삭제가 중요한 텍스트 편집기와 같은 실시간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효
Jetpack Compse에서는 Positional Memoization이라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Composable fun <'T'> remember(vararg inputs: Any?, calculation: () -> T): fun <'T'> mutableStateOf(value: T):MutableState<'T'>@Composable fu
https://getstream.io/blog/jetpack-compose-guidelines/#rules-for-writing-classes
Compose Guide linehttps://android.googlesource.com/platform/frameworks/support/+/androidx-main/compose/docs/compose-api-guidelines.mdModifier를 pa
표준 코틀린 함수들과 달리 Composable 함수는 값을 반환하지 않는다. 대신 Compose Runtime에 렌더링되는 UI 유닛을 반환한다.Composable 함수는 상태값 저장 여부에 따라 상태 / 비상태 Composable로 분류된다.내장 Composable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