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를 시작하며 최근에 Unity 스터디를 새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스터디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현재 업무 환경에서는 일정 + 회사 규모로 인해 업무 수행 외의 충분한 피드백을 받을 수 없는 환경입니다. 스터디를 통해 서로 다른 시
유니티는 프로젝트를 구성함에 있어 씬(Scene)이라는 큰 단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씬 하나에 모든 것을 집어넣을 수도 있지만, 그만큼 연산해야 되는 대상이 많아져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작업에 있어서도 씬 위에 모든 게 다 늘어놔져 있으면 필
유저들이 처음 만날 대문이 될 타이틀 씬을 구성합니다. 타이틀 씬에는 현재로써는 크게 세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1) 애니메이션으로 제어되는 로고가 표시됩니다. 2) 로비 씬을 불러옵니다. 3) 로비 씬에 들어가기 전 로딩 과정이 슬라이더로 표시됩니다. 애니메이
인터페이스 생성 모든 유저데이터가 구현해야할 함수 강제 1) 기본값으로 데이터 초기화 2) 데이터 로드 3) 데이터 저장 성공적으로 로드/저장했는지 bool 반환 현재 구현할 데이터 클래스 2종 유저 세팅스 데이터 사운드 결과를 반환 PlayerPrefs를 활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