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18

철준·2022년 11월 18일
0

TIL

목록 보기
2/4

221118(금)

시간할 일피드백
9:00기상 및 아침
10:30벨로그 옮기기 및 자바 정석블로그 내용 옮기는 건 하루에 한두개씩 복습하면서
12:00프로젝트 회의월요일에 다시 회의 주제는 중거거래 서비스로 정함 굿
13:00점심
18:00프로젝트 준비서버 관련해서 EC2 인스턴스 미리 만들어놓고 명령어도 다시 봤다.
20:00저녁&미용실미용실은 참 비싸다
21:00알고리즘 풀기 및 못한거알고리즘 6개 풀었다.입문은 문제가 너무 간단하더라..
public class MakeArrayDouble {
    public int[] solution(int[] numbers) {
        int[] answer = new int[numbers.length];
        for(int i = 0; i < numbers.length; i++) {
            answer[i] = numbers[i] * 2;
        }
        return answe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akeArrayDouble m =new MakeArrayDouble();
        int[] a = {1,2,3,4,5};
        System.out.println(Arrays.toString(m.solution(a)));
    }
}

여기서 두가지 문제가 있었다.
하나는 int[] answer의 크기를 지정해주지 않아서 인덱스가 배열의 크기보다 크거나 음수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예외를 발생시킨다.
그래서 int[] answer = new int[numbers.length]; 이렇게 크기를 지정해주었다.

또 다른 한가지는 정답을 확인하기 위해 main함수를 만들어서 적용시킬 때 문제가 발생했다.
메서드 solution의 파라미터로 int[] 배열이 들어가는데 a는 참조형 변수라서 실제 값이 아닌 값의 위치를 저장하기 때문에 Arrays.toString 메서드를 이용하여 String으로 바꿔 해결했다.

변수는 기본형, 참조형
기본형은 실제 데이터를 갖고 있고, 참조형은 데이터의 주소를 갖고있다.
기본형은 논리형(boolean), 문자형(char), 정수형(byte, short, int, long) 실수형(float, double) 8개이고 나머지는 다 참조형이다.

다음주에 프로젝트 시작하기로 했다.
서버관련, 연관관계를 공부하는 걸 목표로 할 예정이다.
3주 동안은 무지 바쁘겠다... 우하하...
이력서랑 블로그 짬짬히 고치고 옮기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