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7.22

.·2021년 8월 8일
0

playdata

목록 보기
4/35
post-thumbnail

DAY 04

✍️ Standard JDK -> %JAVA_HOME%/bin

  1. Basic Tools (appletviewe, extcheck, jar,java,javac,javadoc,javah,javap,jdb,jdeps)
- jar : .class -> 참조형 / %JAVA_HOME%/lib/rt.jar...
- javadoc : API
- jdb,jdeps : JAVA META_DB
- javah,javap : 역컴파일 하는 모듈
- jar,java,javac,javadoc : 가장 많이 사용
- extcheck, appletviewr : 많이 사용 안함
  1. Security Tools (keytool, jarsigner,policytool,kinit,klist,ktab)

  2. Internationalization Tools (native2ascii)

- 아스키코드로 변환해주는 tool
  1. Java Wep Start Tools (javaws)

  2. Monitoring Tools -> Hadoop 에서 사용


✍️ class

.class -> 자바의 실행단위 -> JVM[byte = stream]

class -> 사용자 자료형을 만드는 키워드 / userName -> 자료형 이름

class userName{
	멤버 = 속성 (NESTED|FIELD) + 메소드 (CONSTR|METHOD)
    }
  • NESTED : 클래스를 변수로 선언한 경우
  • FIELD : 상수 = public static final = (const*) = Math.PI = 선언과 동시에 변수가 값이 되는 것
  • CONSTRconstructor : 생성자클래스 동일하되 반환형은 없는 원형 = 멤버변수 (=클래스에 선언되는 전역변수)를 초기화 하는 기능을 가진다.
  • METHOD : [원형 static , non-static],[기능 abstract (재정의 O), final (재정의 X)],userName(){기능:코드} // instance method -> non-static

✍️ void , return

  1. return 타입
[형식]
	접근제한자 static [void,return data type] userName(args...){
    return value;
    }
[호출]
	datatype 변수 = userName(args...)
ex)
	public class Test {
   	public static char getCh() { // 데이터 타입 하나만 가능하므로 return값도 하나 (,로 나열X)
       	return 'Z'; // getCH()라는 메소드는 char 2byte 값 'z'를 리턴한다.
           //return ('A' +1); // 이거는 가능(연산) /A+1 = B;
       }
       public static int getA(){
       	return 100; // getA()라는 메소드는 int 4byte 값 100을 리턴
       }
       public static double getD(){
       	return 98.9; // getD()라는 메소드는 double 8byte값 98.9 리턴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har ch = getCh(); // char type의 'z'를 리턴하는 메소드
           int res = getA(); // int type의 100을 리턴하는 메소드
           double d = getD(); //double type의 98.9를 리턴하는 메소드
           
           System.out.println (ch + "\t" + res +"\t" + d); // 'z' 100 98.9
           System.out.println (gerCh() + "\t" + getA() +"\t" + getD());
           
           double res02 = getA() + getD(); // double res02 = 100 + 98.9
            System.out.println (res02);
           }
      }
  1. void
   => void는 리턴이 없다
//java.lang.Math
//java.lang.Integer // 자바의 lang패키지는 import하지 않는다.
	public class Test {
    
    	public static void Exam01 (int r){
          // 반지름 r을 입력 받아 원의 둘레를 구해보자
          double res = 2 * r *Math.PI;
          System.out.println(res);
          }
          
         public static double Exam02 (int r){
          // 반지름 r을 입력받아 원의 둘레를 리턴받아보자
         double res = 2 * r *Math.PI;
         return re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Exam01(10);
            double res = Exam02(7);
            System.out.println(res);
            
           // public static double sqrt(double a) -> double 숫자를 주면 double 값을 리턴하는 static 메소드
           
           double res02 = Math.sqrt(100); // double a = 100; => 자동형변환
           System.out.println(res02);
           
           int res03 = (int)Math.sqrt(100); // int res03 = (int)double -> 강제형변환
           System.out.println(res03);
           
           }
       }

✍️ 자바의 제어문
1. 조건문 및 선택문 : if문, 단일 if~else문, 다중 if~else문, switch~case문

  • if문 (만일에 ~ 하면)
    - 조건식이 true일 경우에만 명령을 수행한다.

         	if(조건식){
             	수행할명령;
              }
          ex) 만일에 입력된 숫자가 양수이면 양수라고 출력하자
          		int a = 10;
                 if (a>0){
                 	System.out.println("양수");
                  }
  • 단일 if~else문
    - 조건이 true이면 명령을 수행하고 false이면 else에 있는 명령을 수행한다.

           if(조건식){
             true명령;
              }
           else{
           	false명령;
           }
          ex) 입력된 숫자가 양수이면 양수라고 출력하고 그렇지 않으면 양수 아니잖아 라고 출력하자
             
             if(a>0){
            System.out.println("양수");
              }
           else{
           	System.out.println("양수아니잖아");;
           }
  • 다중 if~else문

    if(조건식1){
    	true1 명령;
       }
    else if(조건식2){
    	true2 명령;
      }
    else if(조건식3){
    	true3 명령;
      }
      else if(조건식4){
    	true4 명령;
      }
     else{
     	false 명령;
     }

    ✏️ jar 파일

  1. 생성
  2. jar파일 참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