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2
✍️ Throwable
- 코드는 문법에 오류가 없이 연동이 되는데 (습관적으로) 실행을 할 때 다양한 원인으로 코드가 연동을 못하고 오류가 발생하면서 프로그램이 중단되는 경우를 만난다.
해결방법 : 조건문 (매번 코드에서 작성할 수 없을 만큼 늘어남) -> 기능별 -> 클래스 -> 코드로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생김 (Error / Exception (상속, 다형성)) -> 두가지를 관리해서 언제 Error로 인식할지 Exception으로 인식할지 상위에 Throwable -> JVM이 Throwable 실행
- JVM 프로그램 실행 시 중단이 되면, Throwable 객체를 생성시켜서 실행 시점으로 리턴시킨다 -> try ~catch ~ finally 구문으로 처리 -> throw, throws
✏️ Exception
✏️ File class
✏️ 스트림, 문자, 객체 중 스트림 단위의 입출력을 구현
read() | write() | 용도 | |
---|---|---|---|
byte | int read() - byte리턴 | write (byte) | 영상,이미지,소리 |
char | int read() - char리턴 | write (char) | 한문자관리,,,char[] -> String |
object (node) | readObject() | writeObject(Object) | Object = class |
=> Object단위로 읽고 쓸때 직렬화!!
표준입력장치
1. A -> a.txt write()
2. a.txt의 A read()로 리턴
stream = 통로
outputstream = write()
inputstream = read()
byte 단위로 연동되는 데이터를 쓰고 읽어보자
- FileInputStream , FileOutputStream
- BufferedInputStream , BufferedOutputStream
char, char [] , String 단위로 연동되는 데이터를 쓰고 읽어보자
- FileWriter FileReader
- BufferedInputStream , BufferedOutputStream
datatype 단위로 연동되는 데이터를 쓰고 읽어보자
- DataInputStream DataOutputStream
Object 단위로 연동되는 데이터를 쓰고 읽어보자
- ObjectInputStream ObjectOutputSt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