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프로그래밍 OOP(object-oriented-programming)은 프로그램을 작업 단위가 아닌 모델 단위로 구성한다.has-a 관계포함관계, 소유관계, 집계 관계라고 한다.한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의 일부라고 생각하면 쉽다.ex) 동물원 - 푸바오 has-a
다형성: 다형성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객체들이 다양한 타입을 가질 수 있음을 나타내는 개념입니다. 이는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공유하는 여러 객체를 사용하여 유연한 코드 작성과 코드 재사용성을 촉진합니다.다형성은 늦은 묶기(동적묶기:dynamic binding)라고
11.7: \`operator new(size_t)' 중복 정의operator new를 중복 정의할 때 반드시 반환 유형을 void \*로 정의첫 매개변수 타입은 size_t기본 operator new는 매개변수를 하나만 정의하고 있지만 중복 정의 버전은 여러 개의 매
c++에서 레퍼런스는 일종의 변수에 대한 별칭이다. 레퍼런스 변수는 반드시 생성과 동시에 초기화해야 한다.ref는 x에 대한 또다른 이름이다.ref를 사용하는 것은 x를 사용하는 것과 같다.ref에 어떤 값을 대입하면 x값도 바뀐다.정수 리터럴처럼 이름없는 값에 대해서
생성자만 호출하고, 소멸자는 호출되지 않음unique_ptr는 포인터를 대신하는 객체로, 영역을 벗어나면 자동으로 소멸자가 호출되고 할당된 메모리 삭제// 그 이유는 까먹고 delete pa; 를 하지 않았기 때문data1, data2가 동시에 한 객체를 가리키고 de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C는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이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C++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완전히 지원하며, 클래스와 객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구조화할 수 있습니다.클래스와 객체:C++은 클래스와 객체 개념을
클래스와 구조체의 차이는 무엇인가요?클래스와 구조체 모두 메서드와 데이터를 함께 캡슐화하는 사용자 정의 타입입니다.클래스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이며 구조체는 데이터 저장에 주로 사용됩니다.주요 차이점은 접근 제어로, 클래스는 기본적으로 private이고 구조체는
21.5: 함수 템플릿 선언하기함수 템플릿은 구체화될 때마다 그 코드는 결과 객체 모듈에 나타냄동일한 템플릿 구체화가 여러 객체 파일에 있을 때, 링커는 중복을 제거하고 최종 프로그램에서 한 가지만 남기려 함템플릿을 선언만 하는 경우, 컴파일러는 템플릿의 정의를 반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