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Target 폴더

서현서현·2022년 8월 5일
0

Spring

목록 보기
14/31
post-thumbnail

SVN 커밋할때... Syncronize with repository 안켠채로 그냥 새로만든 패키지들 선택해서 커밋했더니 나도 모르는새 타겟폴더가... 커밋되어버렸다 건들면 안된댔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선생님 도움으로 해결했다! 워크스페이스 경로로 직접 들어가서 타겟폴더를 지운후 tortoiseSVN을 통해 커밋한다음, 내 사고친 폴더를 업데이트 받아버린 조원들은 각자의 스프링에서 방금 그 커밋(타겟 삭제한 커밋)을 Synchronize 탭에서 override and update한다. 그럼 다같이 타겟폴더가 사라진당! 이때 메이븐 업데이트를 하면 해결~^^ 식은땀이 줄줄줄ㅈ룾ㄹ

그래서 궁금한점... Target폴더는 정체가 무엇인가?


Target 폴더

메이븐으로 빌드를 하면 생기는 폴더로, jar파일을 저장한다.
나중에 프로젝트의 결과물인 jar 또는 war를 실서버에 반영할때 target폴더에 있는 jar나 war를 배포하게 된다. 만약 실수로 삭제하면 메이븐 빌드를 통해 다시 만들면된다!
따라서 당연히 커밋대상이 아닌것~~~!!! IgnoredResource 설정에 들어가서 커밋목록에서 제외시켜주면 아주아주아주 편하다 나같은일이 벌어지지 않았을것...^^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