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제어문 응용

I C-AN·2021년 7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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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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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컴퓨터와 가위바위보 하기

조건

컴퓨터는 랜덤으로 가위, 바위, 보를 낸다
사용자는 값을 입력하여 결과를 처리한다

int random = (int) ((Math.random() * 3) + 1); // 컴퓨터의 랜덤 값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boolean auto = true; // while문 트리거

		while (auto) {
			System.out.println("1: 가위, 2: 바위, 3: 보");
			int i = Integer.parseInt(sc.nextLine());

			switch (random) { // 컴퓨터의 값을 가위바위보로 치환
			case 1:
				System.out.println("컴퓨터 : 가위");
				break;
			case 2:
				System.out.println("컴퓨터 : 바위");
				break;
			default:
				System.out.println("컴퓨터 : 보");
				break;
			}

			if ((i == 3 && random == 1) || (i < random && i != 1) || (i == 2 && random == 3)) {
				System.out.println("졌습니다");
			} else if (i > random || (i == 1 && random == 3)) {
				System.out.println("이겼습니다");
				System.out.println("1. 계속 | 2. 종료");
				int choice = Integer.parseInt(sc.nextLine());
				if (choice == 2) { // 종료를 선택하면 while문 종료
					auto = false;
				}
			} else {
				System.out.println("비겼습니다");
			}
		}
profile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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