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delity > Fidelity : 충실도, 묘사 / 표현의 정도를 나타냄 Low Fidelity : 최소한의 구성 요소는 다 갖추고 있는 정도 High Fidelity : 완성에 거의 가까운 형태 > 간단히 한정도와 출시 전 단계 까지의 완성도 차이 Wireframe 기획단계에서 주로 제작되고, 각 페이지들의 정보와 UI 요소등에 대한 배치를 ...
마이크로 인터랙션 간결한 제스처와 비주얼 피드백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인지를 돕는다. > ex) 아이디를 타이핑할때 캐릭터의 눈이 따라 가고, 비밀번호 일때는 눈을 가린다. 컨텐츠 중심의 UX 콘텐츠에 집중 시키기 위해 불필요한 디자인 요소 제거 여백을 활용하여 가독성을 높임 개인화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사용에게 더 적절한 콘텐츠를 보여주고 인터랙션이 ...
기본 흐름 기획 > 설계 > 디자인 > 개발 > 출시 기획 문제정의 목표수립 현황분석 사용자 조사 전략 수립 설계 정보구조 인터페이스 기능 설계 디자인 와이어프레임 UI 디자인 인터랙션 디자인 프로토타이핑 개발 개발 테스트 출시 가설 검증 사용자 테이스트 데이터 분석 개선 직군 별 역할 Product Owner, Product Man...
Waterfall > 폭포수와 같은 디자인, 개발 등 각각의 프로세스가 순차적으로 진행됨 단점 문제가 발생 되었을때 유연한 대처가 힘들다. 출시에 가까워 질수록 이전 단계로 돌아가서 하기 힘들다. Agile > 큰 프로젝트를 잘개 쪼개어 진행하기 때문에 요구사항 변경이나 이슈가 생겼을 때 유연하게 대처가 가능 디자인 프로세스를 빠르게 실행 가능 전...
Research > Analyze > Ideate > Prototype > Test Project Brief 프로젝트 목표, 타겟 유저, 요구사항,예산/스케쥴,제한사항등이 명시된 문서 Stakeholder Interview(내부이해관계자) 프로젝트에 관여되어 있는 내부 이해관계자들을 지칭 CEO 및 이사급, 프로젝트와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업무를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