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5 : 캐릭터 회전 문제

강성원·2022년 10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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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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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Z축 회전 문제

처음 만들어보고 있는 세계이다.


문제

언리얼 공식 홈페이지의 튜토리얼 영상을 따라하며 즐겁게 공부하던 중,
밑의 사진처럼 "Oreint Rotation to Movement"를 체크해서
캐릭터가 향하는 방향이 마우스를 향하는 기능을 넣고자 했다.

하지만 캐릭터는 죽을 힘을 다 해도 뒤를 보지 못했다.

캐릭터가 마우스를 향해서 회전을 해야하는데, 회전을 하려고 하면서 다시 원래 방향으로 돌아가려는 곤란한 상황이 발생했다.




"unreal orient rotation to movement"

이라고 검색을 해보니
언리얼 개발자 포럼에 나와 같은 문제를 겪은 분이 있었다.

질문과 답변

적용하니 깔끔하게 해결이 되었다~



해결 방법

Class Defaults의 "Use Controller Rotation Yaw"를 체크 해제

아마도 "Use Controller Rotation Yaw"이 Z축 기준 회전 방향을 자동으로 잡아주는 기능을 하고 있는가 보다 하고 생각이 된다.



아주 깔끔하게 잘~돌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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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은삼순이발

1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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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4월 16일

캐릭터가 회전을 안해서 고민이었는데, 덕분에 해결했어요😃
감사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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