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 다 인자를 참조로 전달한다. C++에서는 대상체 이름 앞에 "&"(Ampersand)를 붙여서 사용했는데 C종류도 3개나(+in) 있다.ref와 out은 컴파일 시에 동일한 참조자의 역할로 인식되고, 런타임 시에 각자 다른 한정자로 인식이 된다.=> 오버로딩이 불가
비정적 필드, 메서드 또는 속성 'member'에 개체 참조가 필요합니다. 비정적 필드, 메서드 또는 속성을 사용하려면 개체 인스턴스를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 정적 메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적 클래스 및 정적 클래스 멤버를 참조하세요. 클래스 인스턴스를 만드는 방
구조체와 클래스는 복사에서 차이가 나타난다.구조체는 원본 구조체를 복사할 경우 깊은 복사가 되며,클래스는 얕은 복사로 같은 대상을 참조하게 된다.이처럼 구조체를 복사하면 복사된 변수의 값을 바꿔도 원본에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왜 깊은 구조체는 깊은 복사가 디폴트
C++과 생성자에서 무엇이 다른가 살펴보던 중 this() 생성자를 발견했다.클래스 내부의 다른 생성자를 호출할 때 사용한다.클래스 내부의 다른 생성자를 호출해서 오버로딩한 생성자들의 코드의 중복을 줄일 수 있도록 해준다.사용하는 모양은 이렇다.위에서부터 생성자1, 생
C++에서는 생성자의 호출 순서가 자식-> 부모 순서이고, 생성자 실행 완료 순서가 부모 -> 자식 순서이다.자식 생성자가 호출되면 자식 생성자가 실행되기 전에 부모를 호출하며,부모 생성자의 실행이 완료돼서 반환이되면 자식 생성자의 내용이 실행된다.자식 생성자에 부모
자식 생성자에서 부모의 생성자를 명시적으로 호출할 때 base 키워드를 사용한다.부모의 생성자 호출기사의 생성자 호출인자를 필요로 하는 부모 생성자도 명시해줄 수 있다.위와 같이 부모만 "hp" 변수를 가지고 있을 경우 base와 this가 같은 hp를 가리킨다.이건
C++에서는 C스타일 형변환 (ex) (Child)parent), 혹은 dynamic_cast를 통해서 안전한 다운 캐스팅을 한다.C다운 캐스팅 : 부모 타입의 참조 변수를 자식 타입으로 변수로 형변환 하는 것.(부모 클래스 : Bug / 자식 클래스 : Dragon
메소드 재정의 명시 안 한 경우에 virtual / override virtual과 override 키워드를 사용하여 메소드 오버라이딩 virtual과 override로 메소드를 재정의 할 것임을 명시해줄 수 있다.
Object는 CC만약 직접 설계한 MyClass라는 클래스가 있다면 그 또한 System.Object를 상속받는다는 것이다.Object는 참조 타입의 최상위 클래스이다. 박싱이란 값 형식을 Object(참조) 형식으로 형변환 시키는 것이고, 언박싱이란 반대로 Obje
델리게이트는 함수 포인터와 비슷한 개념으로 메서드를 참조하는 형식이다.
멀티 캐스트 델리게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