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학숙 식단 어플] 1. 등장 배경 및 기능 정의

최정우·2022년 3월 24일
0

남도학숙 식단표

목록 보기
1/2

🙏 등장 배경

나는 현재 남도 학숙(지역 학사)에 살고 있다. 그렇게 아침과 저녁을 보통 학숙에서 나오는 밥을 먹는데, 매번 식사 메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쳐야 했다.

  1. 핸드폰 크롬에 남도학숙 검색.
  2. 남도학숙 사이트에서 남도학숙 학사관리 시스템 입장.
  3. 로그인
  4. 학생 생활 지원 -> 식단표 -> 식단 확인

이 일련의 과정이 우선 귀찮았다 . 그리고 학사는 아무래도 많은 학생들의 밥을 해야해서 그런지 정말 맛있어보이는 메뉴인데 입에 안맞고, 기대도 안했는데 너무 맛있었던 경험이 꽤 있었다. 그래서 남도학숙 식단 어플을 만들어서 쉽게 식단 메뉴를 확인하고 나만의 별점을 매겨서 내가 맛있게 먹었던 메뉴가 나오는 날에는 별도의 알림을 보내 줄 수 도 있는 어플을 만들어 보려한다. 참고로 어느정도 만들고 나면 남도학숙에 무료로 뿌려서 피드백도 받아보고 가능하면 서비스를 해보려고 한다.

🙏 기능 정의

  • 어떤 어플?

    • React와 Node.js를 이용한 웹 뷰 어플리케이션
  • 기능

    • 로그인(남도학숙 아이디 비번)
    • 로그인 유지 혹은 자동 로그인(쿠키/세션스토리지 사용)
    • React의 SPA 화면
    • 남도학숙 식단표 크롤링
  • 배포

    • Github Pages 같은 무료 호스팅 사이트를 이용 예정.
  • 기술 스택

    • React(함수형 컴포넌트 방식)
    • css in js 방식으로 styled-components 생각
    • node.js

👏 계획

이 프로젝트는 오래 걸릴 것이다. 기능이 많아서도 내가 투자할 시간이 없어서도 아니다. 내가 사용할 기술 하나하나에 이유와 목적을 가지고 시작할 것이고, 그것을 다 기술할 것이며 해결해 나가보려고 한다.

profile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못하는 일을 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