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
수학적인 상수와 함수를 위한 프로퍼티와 메서드 제공
원주율 PI값 반환
Math.PI; // 3.141592653589793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절대값 반환
Math.abs(-1); // 1
Math.abs('-1'); // 1
Math.abs(''); // 0
Math.abs([]); // 0
Math.abs(null); // 0
Math.abs(undefined); // NaN
Math.abs({}); // NaN
Math.abs('string'); // NaN
Math.abs(); // NaN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소수점 이하를 반올림한 정수 반환
Math.round(1.4); // 1
Math.round(1.6); // 2
Math.round(-1.4); // -1
Math.round(-1.6); // -2
Math.round(); // NaN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소수점 이하를 올림한 정수 반환
Math.round(1.4); // 2
Math.round(1.6); // 2
Math.round(-1.4); // -1
Math.round(-1.6); // -1
Math.round(); // NaN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소수점 이하를 내림한 정수 반환
Math.ceil
메서드의 반대 개념
소수점 이하를 내림하면 더 작은 정수가 됨
Math.floor(1.4); // 1
Math.floor(1.6); // 1
Math.floor(-1.4); // -2
Math.floor(-1.6); // -2
Math.floor(); // NaN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제곱근 반환
Math.sqrt(9); // 3
Math.sqrt(-9); // NaN
Math.sqrt(2); // 1.414213562373095
Math.sqrt(1); // 1
Math.sqrt(0); // 0
Math.sqrt(); // NaN
임의의 난수(랜덤 숫자) 반환
Math.random
가 반환한 난수는 0에서 1미만의 실수첫 번째 인수를 밑으로, 두 번째 인수를 지수로 거듭제곱한 결과를 반환
Math.pow(2, 8); // 256
Math.pow(2, -1); // 0.5
Math.pow(2); // NaN
2 ** 2 ** 2; // 16
전달받은 인수 중에서 가장 큰 수를 반환
-Infinity
반환Math.max(1); // 1
Math.max(1, 2); // 2
Math.max(1, 2, 3); // 3
Math.max(); // -Infinity
Function.prototype.apply
또는 스프레트 문법 사용Math.max.apply(null, [1, 2, 3]); // 3
Math.max(...[1, 2, 3]); // 3
전달받은 인수 중에서 가장 작은 수를 반환
Infinity
반환Math.min(1); // 1
Math.min(1, 2); // 1
Math.min(1, 2, 3); // 1
Math.min(); // Infinity
Function.prototype.apply
또는 스프레트 문법 사용Math.min.apply(null, [1, 2, 3]); // 1
Math.min(...[1, 2, 3]);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