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프로젝트 _ 1탄 (아이디어)

Seoyoung·2022년 2월 20일
0

개인프로젝트

목록 보기
1/9
post-thumbnail

개인프로젝트가 내일부터 시작된다 .. 🤓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 = '디테일! 완성도!'

한번도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를 만들어보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어서, 오! 이런 부분까지 신경썼다니~ 라는 말을 듣고 싶다!


팀프로젝트 짧은 회고
팀프로젝트를 시작하는 초기에는 자신감이 있었던 것 같다..! (이유없이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setting되어 나오던 이전의 과제들과 달리, FE BE의 기본 구조, REST API endpoint 작성 등등 너무 모르는 것들이 많았고 멘붕이 왔다... 팀원들과 장시간의 회의가 진행되었고, 하나하나 조율해나가는 과정에서 내가 모르는 것이 정말 많다는 생각도 했고, 많이 배우고, 또 아쉬운점도 많았고...

아쉬운 점?

  • 코드 구조 (3layer)를 적극 활용하지 못한 점!
  • 코드가 깔끔하지 않고, 리드미 테스트코드가 작성되지 않은 점!
  • 개인 프로젝트 때는 꼭 이점을 보안하리라 다짐했다!!

그럼 이제 개인프로젝트 이야기로 돌아가자면

목표 🔑 : 리액트네이티브 앱 개발

앱을 만들고 싶은 이유!
어려서부터 큰 화면보다 작은 화면을 선호해왔고, 팀프로젝트 때는 웹을 했기에 앱에 도전해보고 싶었다. 물론 현재 선호되는 프로젝트의 방향이 npm 라이브러리, 크롬 익스텐션 등임에도 내가 하고 싶은 걸 해보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앱을 만들까..?
아직은..어떤 앱을 만들지 정해진 것이 없는데...
1. 안전하지만 내 프라이버시도 지킬 수 있는 앱 (위치 추적)
2. 5년간 품질엔지니어로 일했던 엔지니어로서 바쁜 직장인을 위한 뭔가
3. 만약에 앱을 만들지 않는다면 유튜브 화면에 시크릿모드 (근데 크롬에는 시크릿창이 있군!)
4. 보이스피싱 게임

아직 복잡하기만 하다..!
오늘의 일기 끝 📖

profile
@ronachoiz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