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207 TIL #2 python 패키지 오류

김춘복·2023년 2월 7일
0

TIL :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2/454

230207 Today I Learned

오늘은 웹개발종합반 3~5주차 과정을 복습했다.
벨로그에 한번 정리 해 뒀던 것이 도움이 되어 큰 무리 없이 복습을 진행했다.
하지만 4주차 내용에서 1시간 이상 막혔던 부분이 있었다!


Python 패키지 오류

문제점

python으로 서버 파일을 돌리던 도중
werkzeug.exceptions.BadRequestKeyError: 400 Bad Request: The browser (or proxy) sent a request that this server could not understand.
오류가 발생해 post 작업이 완료되지 않았다.

시도

  • 아무리 봐도 문제점을 찾지 못해 답안과 전에 내가 했던 작업물을 비교해보았다.

  1. 딕셔너리에서 변수에 ''을 빼먹어서?
    답안에는 ''이 있는데 내 작업엔 없길래 넣어서 해봤으나 해결 x
    원래 내 답안이 맞았다. 저기선 ''이 필요 없다.

  1. pymongo를 활용하는데
from pymongo import MongoClient
client = MongoClient('여기에 mongoDB에서 제공하는 URL 입력')
db = client.dbsparta

해당 코드를 빼먹었었다.
물론 당연히 넣었어야하는 코드고 내 실수가 맞았지만 이걸 넣었다고 문제가 해결되진 않았다.

  1. 작업물 전체 삭제하고 다시 작업.
    문제점 찾는데 1시간 걸렸지만 새로 작성하는데 10분만에 성공.
    때론 처음부터 다시하는게 나을 수도 있다..

해결책

  • 다시 시작해서 해결되었다고 하더라도 다음번에 또 같은 오류가 뜰 수 있으니 끝까지 확인해보고자 했다.

  • 다시 시작했을때와 처음의 차이점을 비교하니 requests 패키지 설치 여부가 달랐다.

  • 강의에서는 requests 패키지를 받으라고 하지 않았지만 주어진 코드에

from flask import Flask, render_template, request, jsonify

request가 있어 혹시나 해서 requests 패키지를 받은게 해결책이 맞았다.

알게 된 점

  • 작업을 시작하기전 주어진 환경에서 필요한 패키지를 반드시 한번 더 확인 해 봐야겠다.

  • 강의에서 말한 조건만 믿고 진행하면 시간낭비가 있을 수 있다..
    반드시 시작 전에 생각 한번 더 하고 시작하자!


기타

  • 버킷리스트 실습 시 버킷내용 뿐만 아니라 순번(num)과 done(완료여부)도 post에 고려해야한다.

  • 리스트 안의 갯수 세기 파이썬 함수는 len()

  • html에서 공백 넣고 싶으면  

profile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 매일 log를 남깁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