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615 TIL #426 부스트캠프 AI Tech 준비과정 후기

김춘복·2024년 6월 15일
0

TIL :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426/494

Today I Learned

이번 주를 끝으로 7주짜리 AI 엔지니어 기초 다지기 : 부스트캠스 AI Tech 준비과정 2회차가 마무리되었다. 짧게나마 후기를 써보려 한다.


후기

  • AI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만 가지고 바로 수강을 하려니 처음엔 어려웠다.

  • 미리 사전 강의가 준비되어있었는데 모르고 python 기본만 수강을 했어서 초반에 좀 헤멨다.

  • numpy, pandas 같은 기본 라이브러리를 어느정도 익히고 수강을 시작했으면 좋았을 것 같았다.

  • 통계학에 대한 기초적인 용어와 지식도 어느정도 있는 채로 들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학부시절 들었던 경영통계 지식이 아직 좀 남아있어서 다행이었다.

  • 그래도 입문 과정의 강의라서 이론적으로 설명을 잘 해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다만 이론에 비해서 실습이 너무 세팅된 채로 진행되고 난이도가 쉬운편이라 조금 아쉬웠다.

  • AI, 머신러닝, 딥러닝에 대해서 막연히 알고있던 내용들과는 많이 달랐다. 자세히 알면 알 수록 이 분야는 수학이 중요한 분야라는 것을 깨닳았다.

  • AI Tech 본 과정 신청 전에 통계학, 수학적인 내용에 대해서 어느정도 공부를 하고, python을 이용해서 실제로 좀 구현을 해보고 신청을 해보려 한다.

profile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 매일 log를 남깁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