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hosting?

차희선·2023년 3월 31일
0

백엔드 로드맵

목록 보기
6/10

호스팅은 무엇일까요?

호스팅이란?

  • 서버 컴퓨터의 전체 또는 일정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임대해 주는 서비스이다.
  • PC 서버로 웹 사이트를 운영하려면 컴퓨터를 24시간 켜놓아야 하나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므로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 한다.

호스팅 종류

  • 웹 호스팅

    • 여러 고객이 하나의 서버를 함께 사용하는 형태
    • 하나의 서버를 나누어 쓰기 때문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호스팅 업체의 통합관리를 받기에 편리하다.
    • 사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가 제한적이다.
  • 서버 호스팅

    • 고객이 단독으로 사용하는 형태
    • 넓은 하드웨어 공간을 사용할 수 있고, 서버 운영/관리에 대한 직접적인 권한을 가질 수 있다.
    •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도 누릴 수 있다.
    • 단독으로 서버를 이용하는만큼 비용이 높은 편이다.
  • 클라우드 서버

    • 서버 호스팅을 가상화 한 것
    • 가상 서버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형태
    • 고객이 필요할 때마다 서버 자원을 늘리거나 축소하여 유연하게 서버를 이용할 수 있다.
    • 하나의 가상 서버에 문제가 생기면 연결된 다른 가상 서버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 메일 호스팅
    호스팅

0개의 댓글